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폭력피해 이주여성 상담소 대구에 첫 개설

출신국 언어로 체계·전문적 상담…내달 인천·충북 추가 개소

2019.06.19 여성가족부
인쇄 목록

폭력 피해를 당한 이주여성에게 전문적인 상담 지원을 하는 ‘이주여성 상담소’가 전국 최초로 19일 대구에 문을 열었다.

대구 폭력피해이주여성 상담소는 여성가족부와 대구광역시에서 예산을 지원받아 가정폭력·성폭력 등 폭력피해 이주여성의 특성에 맞는 상담과 의료법률 등의 서비스를 하게 된다.

이주여성들이 가정 폭력 사망 이주여성 추모제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주여성들이 가정 폭력 사망 이주여성 추모제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 (사진=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에 따라 대구 및 경북지역 이주여성들은 한국어와 출신 국가의 언어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통·번역, 의료·법률, 일시보호 등 연계 서비스도 보다 쉽고 신속하게 지원받는다.

여가부 관계자는 “그동안 다누리콜센터, 가정폭력상담소, 폭력피해 이주여성 보호시설 등에서 폭력피해 이주여성에게 초기상담 및 정보제공 서비스를 해왔다”며 “이주여성의 한국사회 정착지원과 권리보호에 더욱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여가부는 이번 대구상담소 개소에 이어 내달 인천과 충북에 이주여성 상담소를 개소하고, 이달 말에는 추가로 상담소 개설 지역 2곳을 선정할 계획이다.

문의 : 여성가족부 권익증진국 권익보호과 (02-2100-6427)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