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대구 전격 방문···"비상 상황, 가용자원 모두 동원"

2020.02.26 KTV
인쇄 목록

임보라 앵커>

코로나19로 가장 많은 확진자가 발생해 큰 피해를 입고 있는 곳이죠.

문재인 대통령이 대구를 방문해 대응 상황을 점검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대구경북의 상황을 비상한 상황으로 보고 있다며 정부가 할 수 있는 모든 역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유진향 기자입니다.



유진향 기자>

코로나19대응 대구지역 특별대책회의

(장소: 어제 오후, 대구광역시청)



문재인 대통령이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한 대구를 전격 방문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일상이 위협받고 있는 매우 어려운 상황에서도 대구·경북 시민들이 침착하고 차분하게 사태해결에 힘을 모아주고 있다며 위로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갑작스러운 재난으로 순식간에 참담한 상황이 되었지만 불편을 감수하면서도 스스로 방역의 주체가 되어 위기 극복에 함께해 주고 계신 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이어 대구·경북의 상황을 대단히 비상한 상황으로 보고 있고 대구만의 문제가 아니라 대한민국과 국민 전체의 문제로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가용자원을 모두 동원해 사태가 조속히 진정될수 있도록 정부가 할 수 있는 모든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했습니다.

대구·경북지역에 대한 특단의 대책으로 특별교부세를 대폭 지원하고 추경을 통해 재원을 확보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충분한 재정 지원을 위해 국회 동의를 얻어 추경 예산 편성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겠습니다. 국회에서도 힘을 모아주실 것으로 믿습니다."



또한, 상황이 매우 엄중하기 때문에 특별재난지역 선포만으로 충분치 않다고 말한 뒤 그 이상의 포괄적이고 광범위한 조치가 필요하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마스크 수급 문제와 관련해선 우리 수요를 감당하기에 충분한 생산능력이 있다면서 해외 수출을 10%로 줄이고 시민들이 가까운 곳에서 구매하도록 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대구시가 건의한 중증환자의 서울 이송 치료문제는 이송 자체가 중증환자에게 부담일 수 있기에 의학적 판단을 해준다면 최대한 존중하겠다고 답했습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민경철 / 영상편집: 김종석)

문 대통령은 특히 정세균 국무총리가 중앙재난안전대책 본부장으로 대구에 상주하는 점을 소개하며 불안을 차단하기 위해 힘을 쏟았습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