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코로나 위기 함께 극복”…국민 응원 캠페인 ‘다시 챌린지’

행안부, 실패박람회 일환 진행…재도전 응원 사회 분위기 조성

2020.06.22 행정안전부
인쇄 목록

정부가 코로나19 위기를 연대와 협력으로 극복하고, 다시 시작하는 의미로 대국민 응원을 펼치는 국민 참여 캠페인 ‘다시 챌린지’를 개최한다.

2018년에 시작해 올해 3회를 맞이하는 실패박람회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에게 회복과 재도전을 응원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0

‘다시 챌린지’는 위기를 극복하고 다시 시작하려는 가족, 친구 등 주변 사람에게 응원의 날개를 보낸다는 의미로, 날개 모양의 손동작을 활용하거나 응원의 날개를 표현한 손 그림, 사진 등 다양한 방식의 표현이 가능하다.

또한 응원하고 싶은 사람에게 전하는 메시지, 영상, 응원송, 인생 명언 등 다양한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는데, 개인 사회관계망(SNS)에 해시태그(#000이면 할 수 있어 #다시 캠페인 #다시 챌린지 #2020실패박람회)와 동작사진을 올리면 된다.

이와 같은 다시 챌린지는 학생, 예술단체, 기업 등 각계각층의 다양한 대상에게 빠르게 확산되고 있고,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국민을 ‘국민 홍보대사’로 지칭하며 응원의 릴레이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국제아카펠라대회 9회 우승 경험이 있는 아카펠라 그룹 메이트리가 자발적으로 참여해 청각장애유소년들로 구성된 ‘사랑의 달팽이 클라리넷 앙상블’ 단원에게 응원을 전했다.

메이트리는 “다시 챌린지의 가치에 동참하는 의미로 참여자가 5000명이 넘으면 위로와 응원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자선 콘서트를 통해 마음을 전하고 싶다”며 재능기부 의사를 밝혔다.

이재관 행안부 지방자치분권실장은 “코로나19 위기로 인해 많은 분이 위축되고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며 “다 같이 마음을 모아 어려움의 시기를 극복하고, 다시 시작할 수 있도록 서로를 향한 위로와 격려가 소중한 우리의 이웃들에게 전해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권선필 실패박람회 민간기획단장은 “다시 챌린지는 사회적관계망의 유행이 아닌 코로나로 인해 수없이 일어나는 실패와 좌절에 대해 진심을 담은 응원과 구체적인 이야기를 담고자 하는 캠페인”이라며 “막연한 응원보다는 서로에게 힘이 되는 이야기를 담아 참여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문의 : 행정안전부 주민참여협업과(044-205-3444)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
생활 속 방역수칙 준수 어렵게 찾아가는 일상을 지키는 길 입니다 정책포커스 바로가기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