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식사문화 바꾸기 함께해요”…‘덜어요 챌린지’ 진행

농식품부, 16일까지 인증샷 이벤트…덜어먹기 가능한 식기류 사은품으로 제공

2020.08.06 농림축산식품부
인쇄 목록

농림축산식품부는 코로나19 감염 예방과 식사문화 개선을 위해 ‘덜어요 챌린지’를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덜어요 챌린지’는 농식품부가 실시하고 있는 식사문화 개선 캠페인의 일환이다. 덜어먹기 등 식사문화 개선 3대 과제를 온라인에 홍보하고 국민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시작됐다.

식사문화 개선 3대 과제는 ▲덜어먹기 ▲위생적인 수저 관리 ▲종사자 마스크 착용 등이다.

‘덜어요 챌린지’ 영상.
‘덜어요 챌린지’ 영상.

참여 방법은 자신만의 덜어먹는 모습이 담긴 사진을 #덜어요챌린지 #농림축산식품부 #식사문화개선캠페인 #덜어먹기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올리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면 된다.

농식품부 외식산업진흥과로부터 시작된 ‘덜어요 챌린지’는 한식진흥원, 외식업중앙회 등 공공부문·협회와 배우 최불암, 국악인 송소희 등 유명인들의 참여가 예정돼 있다.

이와 함께 농식품부는 오는 16일까지 챌린지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덜어먹기’ 인증사진과 함께 해시태그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선정되면 모바일 기프티콘과 덜어먹기를 생활화할 수 있는 식기류(앞접시·집게 등)를 사은품으로 제공받는다. 1차 이벤트는 16일까지 진행되며 9월 말까지 2차, 3차 이벤트가 이어진다.

아울러 농식품부는 1인 미디어 채널을 통해 식사문화 개선 과제 등을 홍보하기 위해 한국MCN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윤원습 농식품부 대변인은 “‘덜어요 챌린지’와 한국MCN협회와의 업무협약이 국민들에게 식사문화 개선 과제를 알리고 국민들이 식사문화 개선에 함께 참여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식사문화 개선 캠페인을 통해 국민들의 건강을 지키고 함께 식사하는 서로를 배려하는 문화가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 외식산업진흥과/디지털소통팀 044-201-2157/1124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
생활 속 방역수칙 준수 어렵게 찾아가는 일상을 지키는 길 입니다 정책포커스 바로가기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