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코로나바이러스

img-news

콘텐츠 영역

한국장애인고용공단-경기도교육청, 경기도 내 발달장애인 취업의 꿈을 이루는 공간 만들어...

고용노동부 2019.02.19
- 2월 19일(화), 수원시 팔달구에 경기발달장애인훈련센터 개소-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종란, 이하 ‘공단’)은 2월 19일 오후 3시 수원시 팔달구 소재 KB손해보험빌딩에서 경기발달장애인훈련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김영진 국회의원, 김희겸 경기도 행정1 부지사, 조종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 학부모 등 총 200여 명이 참석하여 경기발달장애인훈련센터의 힘찬 출발을 축하했다.

발달장애인 특화훈련시설인 경기발달장애인훈련센터는 경기지역본부(구 경기지사)와 함께 복합시설로 구성되어, 훈련과 함께 고용 연계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경기발달장애인훈련센터는 경기도교육청과 공단이 공동으로 설립.운영하는 경기도 최초 발달장애인 전용 체험형 직업훈련 전문기관으로, 도내 47,000명의 발달장애인들에게 직업역량강화를 위한 직업 훈련과 다양한 직무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취업성공패키지 사업을 통해 취업지원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경기발달장애인훈련센터 1층에는 유통, 의류매장식음료 서비스, 사무, 컴퓨터 활용, 외식, 육아지원 등 10개 체험관이 운영 예정이다.
 
이날 개소식에 참석한 공단 조종란 이사장은 ‘이번 센터 개소로 경기도 내 발달장애인들이 체계적으로 직업체험과 교육의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이며, 공단은 앞으로도 발달장애인의 행복한 일터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문  의:  경기발달장애인훈련센터 박종규 (031-220-7704)

 

"이 자료는 고용노동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