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코로나 19 수정본3

img-news

콘텐츠 영역

과기정통부 제1차관, 케이스타(KSTAR) 10주년 기념식 참석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019.02.20
 
문미옥 차관, KSTAR 10주년 기념식 참석
- 20일 코엑스에서, KSTAR의 첫 플라즈마 발생 10주년 기념 축하 -
 
 
한국의 핵융합 연구장치 케이스타(KSTAR)의 플라즈마 발생 10주년을 맞아 국내외 석학들과 성과와 비전을 공유하기 위한 ‘KSTAR 10주년 기념식’이 2월 20일 코엑스에서 개최되었다.
ㅇ 이번 행사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 문미옥 제1차관,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김성수 의원(더불어민주당), 신용현 의원(바른미래당), 김경진 의원(민주평화당) 등 주요인사와,
ㅇ 그동안 KSTAR와 국제 공동연구를 추진해 온 미국, 유럽, 일본, 중국 등 해외 주요 핵융합 연구기관의 기관장 및 국내 산학연 관계자 300여명도 참석하여 축하를 전했다.
 
문미옥 과기정통부 제1차관은 “더 뜨겁고 더 오래가는 인공태양을 만들기 위해 지치지 않는 도전을 하는 과학자를 응원한다”고 하며,
ㅇ “KSTAR에서 경험을 쌓은 인재들이 국제핵융합실험로(ITER) 운영에 기여하고, 향후 한국의 핵융합 실증로 기술개발과 건설에 연계되도록 중장기적인 선순환 체계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ㅇ 또한, ITER 국제기구 베르나 비고(Bernard Bigot) 사무총장은 축하 영상에서 “KSTAR가 ITER에서 진행될 연구 지식과 실험 데이터 생산에 크게 기여해왔다”며 “KSTAR의 성공은 ITER의 성공과 밀접하다”고 밝혔다.
 

"이 자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