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예방 국민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이 필요합니다 방역대응 경제 지원 예방수칙 힘내라! 대한민국 사실은 이렇습니다 전문가 시각

img-news

콘텐츠 영역

1차관, 부산지역 과학기술 현장방문 및 한국과학영재학교 학생 간담회 참석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019.02.25
 
과기정통부, 지역의 과학기술 혁신인재 양성을 위한
부산지역 과학문화 및 과학교육 강화방안 모색
 
- 과기정통부 제1차관, 부산지역 과학기술 현장방문 및 한국과학영재학교 학생 간담회 참석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 문미옥 제1차관은 2월 22일(금) 국립부산과학관, 한국과학영재학교 등 부산지역 과학기술 현장방문하여 현장 관계자의 목소리를 듣고 의견을 교환하였다.
 
먼저 동남권 지역 과학문화 확산의 중심기관인 국립부산과학관을 방문하여, 과학문화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현장 의견을 수렴하였다.
 
ㅇ 천체 관측소, 어린이관 등 주요 전시물을 체험하면서 호기심을 자극하고 재미있는 과학체험 프로그램확충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ㅇ 특히, 소프트웨어메이커 교육 등 학교밖 과학교육의 중요성과 가족이 함께 과학을 즐기는 대표 여가공간으로의 과학관 역할을 강조하였다.
 
ㅇ 문미옥 차관은 ‘과학관국민과 직접 소통하는 과학기술 대표기관‘ 이라며 ’과학관에 대한 지원지역의 과학체험교육기회를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서 문미옥 차관은 한국과학영재학교 졸업식에 참석하였으며, 졸업식에 앞서 졸업생 및 재학생브라운백 미팅개최하여 과학영재교육 수혜자들의 솔직한 의견을 청취하였다.
ㅇ 학생과의 브라운백 미팅에는 금년에 졸업하는 졸업생과 재학생 7명이 참석하여 학교생활의 어려움, 향후 진로에 대한 생각 등을 자유롭게 이야기 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ㅇ 이어서 진행된 한국과학영재학교 졸업식에서 문미옥 차관은 축사를 통해 “대한민국 학생들이 정답을 찾는 일에 능숙해지는 모습이 안타까움”을 언급하며,
※ 2019년 졸업생 : 총 128명(남 97명, 여 31명 / 내국인 119명 외국인 9명)
 
ㅇ 한국과학영재학교 졸업생은 “적절한 질문을 던질 수 있는 습관을 들여 학생들이 미처 생각하지 못한 어딘가로 나아갈 수 있기”를 당부하였다.
 
부산지역 과학기술 문화 및 교육 현장방문을 통해 문미옥 차관은 “해당 지역의 문화적 배경과 교육환경뒷받침되어야 혁신인재가 성장할 수 있음”을 강조하며,
 
ㅇ “과기정통부는 과학문화가 각 지역으로 뿌리내리고, 과학교육이 강화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자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