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예방 국민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이 필요합니다 방역대응 코로나19 극복 추경 업종별 지원 예방수칙 힘내라! 대한민국 사실은 이렇습니다 전문가 시각

img-news

콘텐츠 영역

4월 18일부터 ‘찾아가는 해양안전교실‘ 운영

해양수산부 2019.04.17
4월 18일부터 찾아가는 해양안전교실 운영
- 구명조끼 착용, 선박 탈출 등 체험형 해양안전교육 실시 -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해양에서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4월 18일부터 연말까지 ‘찾아가는 해양안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최근 들어 바다를 이용하는 방법이 다양해지면서 해양안전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에 따라 해양수산부는 2014년부터 ‘찾아가는 해양안전교실’을 운영해오고으며, 지난해*에는 총 459회 교육에 약 5만여 명이 참여한 바 있다.
 
* 2018년 참여현황: 초등학생 30,833명(62.6%) / 중학생 4,645명(9.4%) / 고등학생 4,842명(9.8%) / 일반시민 8960명(18.2%)
 
‘찾아가는 해양안전교실’에서는 선박에서의 탈출순서·요령, 구명보트·뗏목 탑승법과 구명장비 작동법, 구명조끼 착용법 등 선박 재난상황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체험형 안전교육이 실시된다.
 
이 외에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화장사용법, 밀폐공간 탈출법 등도 교육한다.
 
특히, 선박안전기술공단(세종시 아름서길) 1층에 있는 해양안전문화센터(044-330-2421)에서는 구명뗏목 탑승체험을 비롯하실제상황과 유사한 해양안전 가상현실(VR) 체험(구명뗏목을 펼쳐라 바람처럼 탈출하라)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찾아가는 해양안전교실에는 전국 초·중·고 학생과 일반민 등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찾아가는 해양안전교실 개요>
 
 
 
- 접수처: 찾아가는 해양안전교실 운영총괄센터(해양소년단연맹)
- 주소: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부산요트경기장 301호
- 교육 문의처: 1800-7145
- 누리집: www.marinedu.or.kr
 
황의선 해양수산부 해사안전정책과장은 “찾아가는 해양안전교실은  청소년과 일반시민들의 해양안전 의식비상 시 대응능력을 높여 해양에서의 사고 예방하는 데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으로 해양안전교육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 자료는 해양수산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