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예방 국민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이 필요합니다 방역대응 경제 지원 예방수칙 힘내라! 대한민국 사실은 이렇습니다 전문가 시각

img-news

콘텐츠 영역

한·중 청소년 교류로 미래 양국의 발전 방안 나눈다

여성가족부 2019.07.01







‘한·중 청소년 교류로 미래 양국의 발전 방안 나눈다’
- 중국 청소년대표단 98명, 청소년 특별교류 위해 7.1(월)~6(토) 방한 -





여성가족부(장관 진선미)는 ‘한․중 청소년 특별교류 사업’을 통해 중국 청소년대표단이 7월 1일(월)부터 7월 6일(토)까지 5박 6일 일정으로 한국을 방문한다고 밝혔다. 




‘한․중 청소년 특별교류’는 2004년부터 양국 청소년들이 정부 공식 초청으로 상호 방문해 문화교류 등을 진행해 온 프로그램*으로, 중국 측 사정으로 2016년 잠정 중단되었다가 2018년 2년 만에 재개 된 바 있다.




* 2004년~2018년 한중 교류 청소년 총 9,321명




중국 대표단은 중국 외교부 해외공관국 대사 왕푸캉(王福康) 단장을 포함한 총 98명이다.




주요 일정은 ‘미래’, ‘역사’, ‘자연․환경’, ‘희망’ 등 매일 다양한 주제를 중심으로 한 한국 대학생과의 교류, 청소년 시설 방문, 역사․문화 체험, 기관 방문, 산업체 방문 등이 진행된다.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열리는 민간외교포럼에서는 한국 대학생과 중국 대표단이 ‘미래지향적 한·중 관계’라는 주제 하에 ‘4차 산업혁명 시대 한중 경제의 공동 성장 전략’,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한 한중 청소년의 역할’ 등에 대하여 세부적으로 토의하는 기회를 가진다.  




또한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청소년수련관 등을 방문하여 대한민국의 청소년 활동 정책 전달 체계와 실제 현장을 직접 살펴보고, 청소년 정책 분야의 발전 방안에 대하여 상호 공유할 예정이다.




한편, 우리나라 청소년대표단은 오는 9월 1일(일)부터 6일(금)까지 마찬가지로 100명이 5박 6일 일정으로 중국을 방문할 예정이다.




청소년대표단에 참가를 희망하는 만 19세부터 만 24세까지 청소년은 청소년국제교류네트워크 누리집(www.youth.go.kr)에서 7월 4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스카우트연맹(☎ 02-6335-2024)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석준 여성가족부 청소년활동진흥과장은 “한․중 청소년 교류로 양국이 어떠한 방식으로 미래를 대비하고 있는지 공유하고, 상호 호혜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이 무엇일지 논의하여 미래 우호 협력 기반을 다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 자료는 여성가족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