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최고의 산불 대응체계 놀라워!

2019.10.10 산림청
인쇄 목록
최고의 산불 대응체계 놀라워!
- 산림항공본부, 아시아산림협력기구 연구지원금 참가 개도국 공무원들과 산림기술교류 -
□ 산림청 산림항공본부(본부장 김용관)는 10월 10일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에서 운영하는 연구 지원금 프로그램에 참가한 베트남 등 4개국 공무원들을 맞아 한국의 선진화된 산불진화체계을 비롯한 산림항공본부의 산림재해 대응체계를 소개했다.
□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 Asian Forest Cooperation Organization)는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2012년에 대한민국이 주도하여 출범한 국제기구이다. 아시아산림협력기구 연구지원금 프로그램은 산림 분야의 국내 기술과 경험을 개도국 공무원들과 공유하여 향후 회원국들과의 협력 범위를 확대하고, 국가 간의 산림 기술 교류를 목적으로 한다.
□ 산림항공본부는 초대형헬기 S-64(담수능력8,000ℓ), 대형헬기 KA-32(담수능력 3,000ℓ) 등 산림청이 보유하고 있는 산림항공기와 산불기계화체계, 산림항공기 관제 체계 등 고도화된 산불진화체계를 소개하는 등 프로그램 참가국들의 산림재해 대응을 위해 관련 사항을 토의하였다.
□ 김용관 산림항공본부장은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우리나라의 고도화된 산림재해 대응체계 및 관련 기술 노하우를 개발도상국에 전수함으로써 국내 산림뿐 아니라 해외의 산림자원 보호와 지속가능한 산림경영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고, 국제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 자료는 산림청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