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코라나19, 우리모두 서로를 믿고 격려하며 이겨냅시다!!! / 선도국가로 도약하는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판 뉴딜 코라나19, 우리모두 서로를 믿고 격려하며 이겨냅시다!!! 방역대응 경제지원 예방수칙 힘내라! 대한민국 사실은 이렇습니다. 전문가 시각 선도국가로 도약하는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판 뉴딜

img-news

콘텐츠 영역

2020년부터 부사관학군단 정식 운영

국방부 2020.01.02
□ 국방부는 전국 6개 전문대학*에 시범운영 중인 부사관학군단을 2020년부터 정식운영합니다.
* 육군(3) : 대전과기대, 경북전문대, 전남과학대해군(1) : 경기과기대 / 공군(1) : 영진전문대 / 해병대(1) : 여주대

ㅇ 해․공군은 2020년 1월 1일부터, 육군․해병대는 2020년 4월 1부터 운영하며, 육ㆍ공군 학군단은 정원 40명, 해군ㆍ해병대는 정원 30명입니다.
* 부사관학군단 교육기간은 1년 6개월이며, 여군 부사관을 포함하며 모집합니다.

ㅇ 국방부는 우수 부사관의 안정적 획득, 수요자인 각 군의 요구 등을 고려하여 지난 해 부사관 후보생 선발시부터 육․공군 학군단 정원을 기존 30명에서 40명으로 확대하였습니다.

□ 부사관학군단은 임관 전 군사교육을 통해 부사관 자원을 질적으로 향상시키고 획득원을 다양화하는 등 우수인력을 안정적으로 획득하기 위해 2015년부터 시범운영 하였습니다.

ㅇ 시범운영 결과, 부사관후보생의 자질이 우수하고 실무 배치 후 부대 적응력이 뛰어난 것으로 검증되어 정식운영으로 전환하게 되었습니다.

□ 이번 정식운영을 계기로 우수 부사관의 안정적 획득과 교육의 수준이 한 단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ㅇ 부사관학군단을 정식운영함에 따라 각 대학교에 학군단장 및훈육관이 보직될 예정입니다.

□ 국방부는 향후에도 ‘국방개혁2.0’의 병력구조 개편과 연계하여 군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는 우수 부사관의 안정적 획득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수립해 나갈 예정입니다. 끝.

"이 자료는 국방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