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예방 국민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이 필요합니다 방역대응 경제 지원 예방수칙 힘내라! 대한민국 사실은 이렇습니다 전문가 시각

img-news

콘텐츠 영역

한-파키스탄 외교장관 통화 결과

외교부 2020.04.10
□ 강경화 외교장관은 4.10.(금) 오후「마크둠 샤 마흐무드 쿠레시(Makhdoom Shah Mahmood Qureshi)」파키스탄 외교장관의 요청으로 전화통화를 갖고, 코로나19 사태 대응 관련 양국 협력방향 등에 대해 논의하였다.


□ 강 장관은 우리 정부의 선제적·적극적 방역조치 결과 최근 한국 내 코로나19 상황이 호전되는 성과를 거두고 있으나, 이에 안심하지 않고 사태의 완전한 종식을 위해 노력을 계속하고 있음을 설명하였다.


□ 쿠레시 장관은 우리 정부의 코로나19 대응을 높이 평가하는 한편, 파키스탄 내 코로나19 확산 상황을 설명하면서, 이에 대응하기 위한 협력과 지원을 희망하였다.
  ㅇ 강 장관은 코로나 대응을 위한 협력과 연대 필요성에 인식을 같이 하면서, 구체 방식은 국제사회 논의 등을 감안하여 검토해갈 것임을 언급하였다.
 
□ 강 장관은 파키스탄 체류 우리 국민의 안전과 귀국에 대한 파키스탄 정부의 각별한 관심과 협조를 당부하였으며, 쿠레시 장관은 적극 협력하겠다는 의사를 표명하였다.


□ 양 장관은 코로나19 대응 과정에서 두 나라 간 협력과 경험 공유가 중요하다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외교당국 간 긴밀히 소통·교류해 가기로 하였다.  끝.


"이 자료는 외교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