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예방 국민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이 필요합니다 방역대응 경제 지원 예방수칙 힘내라! 대한민국 사실은 이렇습니다 전문가 시각

img-news

콘텐츠 영역

[차관동정] 손명수 차관, “신속한 재정집행으로 코로나19 경제위기 극복”

22일 고속도로 건설현장 찾아 코로나19 대응상황 점검…예산 조기집행 당부

국토교통부 2020.05.22
국토교통부 손명수 2차관은 22일(금) 한국도로공사에서 건설 중인 서울세종 고속도로 건설현장을 방문하여 코로나19 대응 및 재정 집행현황 등을 점검하고 현장 관계자 및 근로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손 차관은 건설현장의 코로나19 예방조치 현황 및 공사 진행현황을 보고 받은 뒤, 고속도로 건설현장에서는 현재까지 코로나19 확진환자가 발생되지 않았지만 “최근 이태원발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평택 삼성전자에서 확진환자가 발생하여 현장이 폐쇄된 사례에서 보듯 상황 종식까지 지속하여 긴장을 유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실물경제와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서는 신속한 재정집행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하다면서 “차질 없는 사업관리를 통해 집행목표를 달성하여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도 국민이 예산 조기집행의 효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할 것”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손 차관은 “사업 준공 시까지 단 한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빈틈없는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2020. 5. 22.
국토교통부 대변인

"이 자료는 국토교통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