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올여름 휴가지는 ‘한강몽땅 여름축제’가 열리는 한강으로~

2019.08.01 한국관광공사
인쇄 목록
올여름 휴가지는 ‘한강몽땅 여름축제’가 열리는 한강으로~
무더위에 숨이 막힌다. 시원한 여행지 찾아 떠나려 해도 주차장을 방불케 하는 고속도로가 폭염보다 더 두렵다. 그렇다고 후텁지근한 방에서 무방비 상태로 당할 수는 없는 노릇. 7월 19일부터 8월 18일까지 개최되는 ‘한강몽땅 여름축제’로 발길을 돌려보자. 서울 여의도·뚝섬·반포·난지 공원 등 11개 한강공원에서 시원한 행사가 열린다. 무더위를 날려줄 수상레포츠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예술 프로그램, 밤낮없이 이어지는 퍼포먼스, 심야영화까지 한강의 낮과 밤을 몽땅 즐겨보자.
한강사업본부제공 한강몽땅 여름축제의 대표 축제인 ‘한강워터피크닉-물싸움축제’
〈사진제공 : 한강사업본부〉
한강에서 즐기는 문화 바캉스
2019년 한강몽땅 여름축제는 3가지 테마로 나눠 80여 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축제의 주제는 ‘문화로 즐기는 한강 피크닉’. 한강에서 물놀이만 즐기란 법은 없다. 한강이 선사하는 상상 이상의 행사가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다. 3가지 테마는 수상놀이터, 물싸움축제, 요트페스티벌 등을 포함한 ‘시원한강’, 재즈페스타, 달빛서커스, 열대야페스티벌 외 공연과 문화 체험 중심의 ‘감동한강’, 자연·생태·휴식을 키워드로 한 ‘함께한강’이다.
한강사업본부제공 여름밤 한강을 수놓은 ‘레인보우브릿지 요트페스티벌’
〈사진제공 : 한강사업본부〉
물줄기를 맞으며 공연과 달리기를 즐기는 ‘2019 샤워런 서울’을 비롯해 도심 최대 헌책 장터인 ‘다리 밑 헌책방 축제’, 청년 예술가와 함께하는 ‘낭만예술병원’, 한강을 배경으로 영화를 즐기는 ‘시네마퐁당’과 ‘한강 다리 밑 영화제’ 등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한강사업본부제공 반포한강공원 세빛섬 앞에서 펼쳐지는 달빛서커스 ‘낙화’
〈사진제공 : 한강사업본부〉
강바람 솔솔, 물속에 풍덩! 시네마퐁당VS한강 다리 밑 영화제
열대야로 잠 못 이루는 한여름 밤, 강바람 솔솔 부는 야외에서 영화 한 편으로 한 주를 마무리하자. 한강몽땅 축제 기간 내내 불금을 책임져줄 영화제가 난지한강공원 강변 물놀이장에서 열린다. 튜브를 탄 채 물 위에 동동 떠서 영화를 감상하는 ‘시네마퐁당’이 그 주인공. 〈치코와 리타〉, 〈라라랜드〉 등 매주 상영 영화가 바뀌며 영화 등급에 따라 입장 제한이 있으니 홈페이지를 미리 참고하자. 튜브는 현장에서 유료로 대여할 수 있는데 개인 물놀이용품을 따로 챙겨가도 상관없다. 모집인원은 매주 500명이며 사전예약이 마감되면 현장예매는 하지 않는다.
한강사업본부제공 시원한 물놀이와 영화 감상을 동시에 즐기는 ‘시네마퐁당’
〈사진제공 : 한강사업본부〉
‘시네마퐁당’ 다음 날 저녁에는 ‘한강 다리 밑 영화제’가 열린다. 매주 토요일 저녁에 광나루 천호대교, 뚝섬 청담대교, 여의도 원효대교, 망원 서울함공원에서 열리는 이 영화제는 이름 그대로 한강 다리 아래 삼삼오오 모여 영화를 보는 프로그램이다. 커다란 스크린 뒤에 펼쳐지는 한강 야경은 덤. 입장 제한 없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니 매너만 준비하면 된다.
한강사업본부제공 한강에서 보는 영화 한 편은 여름밤의 낭만을 더한다.
〈사진제공 : 한강사업본부〉
마포대교 아래에서 북캉스를, 다리 밑 헌책방 축제
서점이나 도서관에서 북캉스를 즐겨도 좋지만 올여름에는 한강 다리 아래에서 책에 파묻혀 보는 것도 좋겠다. 시원한 강바람에 책장이 술술 넘어간다. 8월 1일부터 18일까지 여의도한강공원 마포대교 아래에서 진행하는 헌책방 축제에서는 희귀 고서를 비롯해 전문도서, 어린이 도서 등 헌책 12만여 권을 만날 수 있다.
전국책방협동조합제공 아이와 함께 찾기 좋은 ‘다리 밑 헌책방 축제’
〈사진제공 : 전국책방협동조합〉
시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헌책 프리마켓 ‘일일책방’, 음악과 책이 함께하는 유튜브 공개 방송, 시집을 읽고 마음에 드는 구절을 필사할 수 있는 ‘필사의 방’, 다리 밑 북카페, 자유롭게 음식을 먹으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이색 독서 공간 ‘털썩자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공간을 준비 중이다. 박물관에서 만날 법한 희귀 고서 100여 권도 전시할 예정인데 주말에 한해 큐레이터의 설명을 들을 수 있다. 고서와 함께 추억의 LP판, 1980년대 포스터를 구경하는 재미는 덤이다. 책갈피, 에코백, 엽서 등 책과 관련된 물건을 파는 몽땅시장에서는 1만 원 이상 구매 시 1000원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쿠폰은 헌책을 구입할 때 쓸 수 있다. 이 밖에 캘리그래피, 패션타투 등 체험 프로그램 부스도 마련되어 있다.
전국책방협동조합제공 ‘털썩자리’에 앉아 책 삼매경에 빠져든 아이들
〈사진제공 : 전국책방협동조합〉
전국책방협동조합제공 폐가전을 활용한 이색 책꽂이
〈사진제공 : 전국책방협동조합〉
예술 처방 받고 스트레스 풀자! 낭만예술병원
좀 더 색다른 문화 프로그램을 즐기고 싶다면 7월 27일 잠실한강공원 사각사각 플레이스에서 열리는 낭만예술병원의 문을 두드려보자. 청년 예술가들이 의사처럼 흰 가운을 입고 ‘예술 테라피’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일상에 지친 시민들의 스트레스를 예술 체험으로 풀어준다는 콘셉트가 재미있다. 사각사각 플레이스는 2018년 4월 잠실한강공원에 개장한 복합문화공간이다. 음악, 미술, 연극 등 다양한 분야의 청년 예술가들이 창작활동을 하며 예술 체험을 통해 시민들과 소통해왔다.
한강사업본부제공 예술 테라피 프로그램 중 하나인 장신구 만들기 체험
〈사진제공 : 한강사업본부〉
한강사업본부제공 물레치료과에서 물레 체험 중인 참가자
〈사진제공 : 한강사업본부〉
낭만예술병원의 핵심 행사인 낭만예술진료는 수채화 그리기를 체험하는 힐링수채과, 국악을 들으며 다도 체험을 하는 한방국악과, 식초로 천연비누를 만드는 피부공예과, 나만의 장신구를 만들어볼 수 있는 주얼리공예과, 도자기 물레 체험을 하는 물레치료과 등 9가지 예술 테라피 프로그램을 갖췄다. 체험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마치 병원에 온 것처럼 접수증을 발급해준다. 접수증을 들고 선택한 진료소(스튜디오)를 방문해 해당 체험을 즐기면 된다. 각 프로그램은 15분~30분 소요되며 한 사람당 3개 프로그램까지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오후 3시부터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는다.
이 밖에도 희곡 낭송, 오카리나 연주, 퓨전 국악 등을 즐길 수 있는 낭만예술 콘서트와 수공예 제품을 판매하는 낭만예술마켓, 낭만예술영화관 등을 진행한다.
한강사업본부제공 젊은 작가들의 참신한 작품을 만날 수 있는 낭만예술마켓
〈사진제공 : 한강사업본부〉
‘핫’하면서 ‘쿨’하게 달린다! 2019 샤워런 서울
8월 17일 단 하루 난지한강공원 젊음의 광장에서 시원한 난장이 벌어진다. 샤워런은 유명 DJ들의 일렉트로닉댄스뮤직(EDM) 공연과 물대포를 쏘는 워터캐논, 강변 달리기를 접목한 이색 축제다. 온몸을 흠뻑 적시는 물대포로 한강몽땅 여름축제의 끝자락을 화끈하게 불태운다.
X CREW 제공 ‘2019 샤워런 서울’ 포스터
〈사진제공 : X CREW〉
난지한강공원의 강변 7km 주행코스에 50t의 물줄기를 내뿜는 워터캐논 3대를 설치한다. 한여름 뙤약볕이 내리쬐는 한낮에도 시원하게 달리기를 즐길 수 있다. 낮부터 밤까지 이어지는 EDM 공연은 분위기를 한층 돋운다. 공연장에는 100t의 물벼락이 쏟아지는 4m 높이의 워터캐논을 설치해 온종일 더위를 잊고 음악을 즐길 수 있다. 공연 내내 물줄기가 쏟아지니 개인 소지품을 최대한 가져가지 않는 게 팁. 갈아입을 옷과 수건은 꼭 챙기자.
입장권은 강변 달리기와 EDM 공연을 두루 즐길 수 있는 ‘RUNNING & FESTA’와 달리기를 제외하고 물폭탄 속 EDM 공연을 즐길 수 있는 ‘JUST FESTA’ 두 가지로 나뉘어 판매한다. ‘RUNNING & FESTA’는 7월 초까지 사전 예약을 받으며 ‘JUST FESTA’는 현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RUNNING & FESTA’ 참가자들에게만 티셔츠, 스마트폰 방수팩, 야광 팔찌, 타투 스티커 등을 증정한다.
X CREW 제공 보기만 해도 속이 뻥 뚫리는 ‘샤워런 서울’ 축제 현장
〈사진제공 : X CREW〉
X CREW 제공 보기만 해도 속이 뻥 뚫리는 ‘샤워런 서울’ 축제 현장
〈사진제공 : X CREW〉
여행정보
2019 한강몽땅 여름축제
시네마퐁당
한강 다리 밑 영화제
  • 기간 : 7월 20일~8월 17일(매주 토요일 오후 8시부터)
  • 장소 : 광나루 천호대교, 뚝섬 청담대교, 여의도 원효대교, 망원 서울함공원
  • 문의 : 02-3780-0597~8
다리 밑 헌책방축제
낭만예술병원
2019 샤워런 서울
  • 일시 : 8월 17일, 오후 2시~9시
  • 장소 : 난지한강공원 젊음의 광장
  • 문의 : 1566-3299 http://xcrew.co.kr
〈주변 음식점〉
  • 시추안하우스 여의도점 : 사천식 전골 / 서울 영등포구 국제금융로2길 28 / 02-761-9801
  • 동무밥상 : 평양냉면 / 서울 마포구 양화진길 10 / 02-322-6632
  • 해주냉면 : 비빔냉면, 물냉면 /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7길 8-16 / 02-424-7192
〈숙소〉
글 : 강민지(여행작가)
사진 : 한강사업본부, 전국책방협동조합, X CREW 제공
* 위 정보는 변경될 수 있으니 여행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