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모세의 기적, ‘소방차 길터주기’ 알아두세요!

2015.06.02 .
인쇄 목록

모세의 기적, ‘소방차 길터주기’ 알아두세요!

  • 소방차 길터주기 요령 하단내용 참조
  • 소방차 길터주기 요령 하단내용 참조
  • 소방차 길터주기 요령 하단내용 참조
  • 소방차 길터주기 요령 하단내용 참조

최근 고층아파트 화재시 불법 주·정차 등으로 소방차의 진입이 어려워 화재진압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요, 이 때문에 연기질식 및 추락사고가 발생하는 등 화재초기에 신속한 대응을 하지 못해 소중한 생명이 사망하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화재발생 시 5분 이내 초기대응이 큰 피해를 막을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시간입니다.
화재 발생 후 5분이 경과되면 화재의 연소 확산속도 및 피해면적이 급격히 증가하고 인명구조를 위한 구조대원의 옥내진입이 많이 어려워집니다.

또한 응급환자에게는 4~6분이 골든타임(Golden Time), 즉 피해를 최소화하고 생명을 살릴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시간입니다. 심정지 및 호흡곤란 환자는 4~6분 이내 응급처치를 받지 못할 경우 뇌손상이 시작됩니다.

이렇게 긴급출동을 하는 소방관들에게 5분은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소방관을 기달리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매우 중요한 시간입니다.

사고는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습니다. 내 이웃, 내 가족일 수도 있습니다.
모두가 아주 조금씩만 양보를 한다면 피해를 줄일 수 있고, 생명을 살릴 수 있습니다.

그동안 소방차 등 긴급출동 차량에게 길터주는 방법을 몰라 사이렌 소리가 들려도 많이 당황했다면 카드뉴스를 통해 소방차 길터주기 요령을 숙지하고 몸소 실천해보세요!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