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의 권리와 자립, 성장을 응원하고자 법정기념일로 제정되었다는데, 청년의 날을 전후로 각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청년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들을 준비한다.
올해는 9월 20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간 전국적으로 청년주간이 운영된다.
난 사실 처음엔 청년의 날이라고 해도 딱히 뭘 참여해야 할지 모르겠고, 뭔가 딱딱한 행사만 열리지 않을까 생각했었다.
그런데 막상 행사 정보를 찾아보면서, 진로·창업·문화·심리·관계·자기 계발 등 청년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고민할 만한 주제를 다룬 행사들이 생각보다 많다는 걸 알게 됐다.
관련 행사 정보를 찾는 방법은 여러 가지다.
각 지자체 누리집에서 '청년정책', '청년센터' 관련 메뉴를 확인하거나, 지자체 인스타그램 등 공식 SNS에서 소식을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청년몽땅정보통 누리집에서 '청년의 날' 검색 또는 검색창에 '청년의 날 + 지역명'을 입력하는 방법도 유용하다.
올해에는 내가 참여한 은평구 행사 외에도, 로이킴 공연을 포함한 순천 <청년의 날 X 주말의 광장> 행사, 개그우먼 김영희 토크콘서트와 안성 청년가왕 행사 등이 포함된 안성시 <안성청년 쉴래말래?> 청년 축제 등 지역별로 개성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니 우리 지역에는 어떤 축제가 열렸는지 찾아보기를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