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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행정업무운영 편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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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제1장 행정업무 운영 개요
1. 업무의 의의
2. 운영의 의의
3. ‘행정업무의 효율적 운영’의 의의
4. 행정업무운영 제도의 발전과정
제2장 공문서 관리 등 행정업무의 처리
제1절 공문서의 작성 및 처리
제2절 업무관리시스템의 구축·운영
제3절 서식의 제정 및 활용
제4절 관인의 관리
제3장 행정업무의 효율적 수행
제1절 행정협업의 촉진
제2절 행정협업조직의 설치·운영
제3절 지식행정의 활성화
제4절 정책연구의 관리
제5절 영상회의의 운영
제4장 행정업무의 관리
1. 업무의 분장 및 인계·인수
2. 업무편람의 작성·활용
3. 정책의 실명 관리
4. 행정업무개선 및 행정효율성진단
5. 행정업무운영 교육 및 감사
제5장 질의 및 답변
1. 문서관리 분야
2. 전산시스템 분야
3. 관인관리 분야
○ 부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