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콘텐츠 영역

국세청 "NH투자증권 금융소득 조회 오류, 국세청 내부 장애와 무관"

글자크기 설정
인쇄하기 목록

국세청은 "NH투자증권 일부 고객의 금융소득 조회 오류는 해당 금융사가 지급명세서를 전산 제출 시 잘못 제출한 자료를 삭제하지 않고 다른 ID로 동일 자료를 중복 제출해 발생한 문제로 국세청 내부 장애와는 무관하다"고 밝혔습니다.

5월 7일자 연합뉴스 등 다수매체 <NH투자증권 일부 고객 금융소득 조회 오류…"국세청 전산 문제"?> 관련 국세청의 설명입니다.

[보도 내용]

 o 국세청 내부 장애로 금융소득 자료 수정 제출 전의 잘못된 자료가 조회됐다고 NH투자증권 측 입장을 보도함

[국세청 설명]

□ 해당 금융사 일부 고객의 금융소득 조회 오류는 해당 금융사가 지급명세서를 전산 제출 시 잘못 제출한 자료를 삭제하지 않고 다른 ID로 동일 자료를 중복 제출해 발생한 문제로 국세청 내부 장애와는 무관합니다.

□ 다만 지급명세서 제출 시 이와 같은 오류사례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국세청은 자체 검증을 실시하고 있으며,

□ 오류 인지 시에는 해당 금융기관에 통보해 납세자에게 개별적으로 안내하도록 하고 홈택스에도 안내문을 게시해 종합소득세 신고에 차질이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문의: 국세청 원천세과(044-204-3352)

하단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