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콘텐츠 영역

산림, 임업, 산촌에서 ‘도전과 기회’를 찾는다!

글자크기 설정
인쇄하기 목록

산림, 임업, 산촌에서 ‘도전과 기회’를 찾는다!
- 국립산림과학원, 오는 31일 코엑스에서 『2019 산림·임업 전망』 발표대회 개최 -


□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원장 이창재)은 1월 31일(목)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2019 산림·임업 전망?? 발표대회(산림?임업 전망대회)를 개최한다.

  ○ 산림?임업 전망대회는 산림과 임업을 둘러싼 국내외 경제·환경 동향과 이슈를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산림·임업·산촌의 가능성을 찾는 소통·협력의 장으로 지난 2018년에 이어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다.
 
□ 올해 산림?임업 전망대회는 ‘산림·임업·산촌, 기회와 도약’이라는 큰 주제 아래, 3개의 세션으로 진행된다.

  ○ 제1세션은 특별강연과 2개의 주제발표로 구성되어 있으며, 국가건축정책위원회 승효상 위원장이 ‘거주풍경’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한다. 또한 2019년 산림정책의 방향과 주요 시책, 산림·임업·산촌의 전망을 총괄적으로 제시한다.

  ○ 제2세션은 2019년 핵심 산림이슈로 선정한 남북 산림협력, 산촌과 산림일자리, 기후변화에 대한 동향을 분석?전망하고 우리 산림?임업?산촌의 새로운 도전과 기회 요인을 찾는다.

  ○ 제3세션은 임업인과 목재산업 관계자를 위하여 임산물(목재?목재제품, 단기소득임산물)과 산림서비스(산림탄소, 산림복지서비스, 도시림서비스)산업의 동향과 전망을 다룬다.

□ 국립산림과학원 김경하 산림정책연구부장은 “??2019 산림·임업 전망??은 지난해 ‘도전과 희망’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향후 미래 산림·임업·산촌의 새로운 ‘기회와 도약’의 발판이 될 가능성들을 찾는 소통의 장”이며 “매년 이어질 ??산림·임업 전망??이 산림·임업·산촌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행사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2019 산림·임업 전망』의 참가는 1월 25일(금)까지 홈페이지(http://forestoutlook.kr)를 통해 온라인 사전등록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운영사무국 전화(042-585-3527, 02-961-2814)와 이메일(forest@forestoutlook.kr)로 문의하면 된다.

“이 자료는 산림청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하단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