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산사태취약지역 안전관리 강화 나서

2023.05.27 산림청
인쇄 목록
□중부지방산림청(청장 이광호)은 여름철 집중호우와 태풍으로 발생할 수 있는 산사태 등 산림재해에 대비하기 위해 관할구역 내 산사태취약지역에 대한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일제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전·충청권역 국유림을 관할하고 있는 중부지방산림청 관할구역 내 지정·관리중인 산사태취약지역은 2022년말 현재 총 784개소이며, 산사태취약지역으로 지정되면 사방댐 등 피해예방을 위한 사방사업을 우선적으로 실시하고 연 2회 이상 현지점검 등 집중 관리를 하게 된다.

☞ ‘산사태취약지역’이란? 산사태로 인하여 인명 및 재산 피해가 우려되는 지역으로서 관련 법령에 따라 지정·고시한 지역

□이번에 실시하는 산사태취약지역 사전점검에서는 사면 낙석 발생 가능성, 배수로 상태, 사면에서 물이 샘솟거나 수목이 기울어지는 현상, 사면 침식 여부 등에 대하여 집중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며, 사전점검에서 우기 시 피해가 우려되는 지역에 대해서는 피해 예방을 위한 사면 정비 등 안전조치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광호 중부지방산림청장은 “생활권 중심으로 지정된 산사태취약지역에 대해서는 집중 관리를 통해 산사태 등 산림재해로부터 국민의 재산과 생명을 지키는데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자료는 산림청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