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영역
기술 속의 기술이 이끄는 대한민국 진짜 성장
이재명의 국정노트
K-제조업의 숨은 영웅, 강소 기업인들과 함께했습니다.
'기술 속의 기술'이라는 주제로 열린 K-제조업 기업 현장 간담회에 참석해 첨단 제조업 분야의 혁신 동력과 강소 기업들의 미래성장 전략을 심층적으로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반도체, 배터리 등 분야에서 기술 자립으로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10개 첨단 강소 기업 대표 분들과 함께했습니다. 특히 '새솔다이아몬드공업'은 반도체 공정 주재료인 웨이퍼 평탄화 부품을 생산하며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자랑하는 혁신 기업입니다.
간담회를 통해 기업별 시장성, 관련 규제, 기존 지원책과 제도의 형평성을 심도 있게 검토하고 모태펀드 조성 등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할 것을 관계 부처에 지시했습니다. 아울러 내년 연구개발 예산이 역대 최대 규모인 35조 원을 넘는 만큼, 적극적으로 정책을 추진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정부의 핵심 과제는 지속 가능한 성장을 통해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 국민 모두가 더 나은 미래를 설계할 수 있게끔 하는 것입니다. 먹고 사는 문제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역량 있는 제조업체들이 지속적으로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쓰겠습니다.
기업의 성장은 곧 국가 발전의 바탕입니다. 첨단 강소 기업이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 무대에서 당당히 경쟁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특히 지방 소재 기업들이 불이익 없이 동등한 기회를 누리며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에도 힘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