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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싱·스미싱 문자로부터 당신을 지키는 방법

피싱·스미싱 문자로부터 당신을 지키는 방법

피싱·스미싱 문자로부터 당신을 지키는 방법

피싱·스미싱 문자로부터 당신을 지키는 방법

피싱·스미싱 문자로부터 당신을 지키는 방법

피싱·스미싱 문자로부터 당신을 지키는 방법

피싱·스미싱 문자로부터 당신을 지키는 방법

피싱·스미싱 문자로부터 당신을 지키는 방법

피싱·스미싱 문자로부터 당신을 지키는 방법

■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명의도용 피해 예방법 ①
· 명의도용방지서비스(엠세이퍼)
→ 타인에 의한 휴대전화 신규 가입을 차단
<엠세이퍼 이용방법>
· 명의도용방지서비스
01. 가입사실현황조회 서비스.
본인 명의의 전기통신서비스회선 개통현황을 일괄 확인.
02.가입제한 서비스.
본인 신청으로 이동전화 개통.
(신규/번호이동/기기변경(LGU+의 경우만 해당)/명의변경)을 사전에 차단.
* 본인이 가입제한을 해제하는 경우, 회선 개통이 가능합니다.
■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명의도용 피해 예방법 ②
· 번호도용 문자차단 서비스.
· 소액결제 원천차단 서비스.
<유의사항>
- 통신사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손쉽게 신청.
- 자동 선결제 차단은 사용치 단위로 적용, 특정 서비스 차단은 해당 서비스의 고객센터에 문의.
- 소액결제 차단을 해제하면 다시 결제가 가능.
- 소액결제 차단 설정 후에도 스미싱 등 불법적인 피해가 가능하니 지속적인 주의 필요.
■ 명의도용으로 인한 금융피해가 의심된다면?
· 본인 계좌 일괄지급 정지 서비스.
<신청방법>
- 금융회사 영업점 고객센터 방문 후 신청.
- 모바일 앱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 금감원 '통합콜센터(☎1332)'로 상담.
- 가까운 경찰에 방문 및 신고.
■ 명의도용 피해가 발생했다면?
· 각 통신사에 이용정지 신청 및 명의도용 피해 접수.
1. 이용정지 신청.
각 통신사 고객센터에 휴대폰 이용정지 신청.
2. 명의 도용 접수.
민원인이 직접 통신사 지점 또는 고객지원실 방문 (신분증 지참).
→ 알뜰폰 : 과기부 CS센터(국번없이☎1335) 통신민원조정센터(☎080-3472-119)
※ 이용정지 후 추가요금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
■ 명의 도용 분쟁이 해결되지 않았을 때
· 소송절차를 통하지 않는 신속한 해결이 필요하다면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 법적 조정이 필요하다면
통신분쟁조정위원회.
■ 개인정보, 안전하게 지키는 법
· 피해를 막는 좋은 습관.
- 출처가 분명하지 않은 링크 클릭 금지!
- 수상한 문자는 한번 더 확인!
- 개인정보 요구 시 거절!
- 카카오톡 '보호나라' 채널 추가.
- 출처 불분명한 앱 설치 차단.
· 온라인피해에 대한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 온라인 피해 365센터.
■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명의도용 피해 예방법 ①
· 명의도용방지서비스(엠세이퍼)
→ 타인에 의한 휴대전화 신규 가입을 차단
<엠세이퍼 이용방법>
· 명의도용방지서비스
01. 가입사실현황조회 서비스.
본인 명의의 전기통신서비스회선 개통현황을 일괄 확인.
02.가입제한 서비스.
본인 신청으로 이동전화 개통.
(신규/번호이동/기기변경(LGU+의 경우만 해당)/명의변경)을 사전에 차단.
* 본인이 가입제한을 해제하는 경우, 회선 개통이 가능합니다.
■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명의도용 피해 예방법 ②
· 번호도용 문자차단 서비스.
· 소액결제 원천차단 서비스.
<유의사항>
- 통신사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손쉽게 신청.
- 자동 선결제 차단은 사용치 단위로 적용, 특정 서비스 차단은 해당 서비스의 고객센터에 문의.
- 소액결제 차단을 해제하면 다시 결제가 가능.
- 소액결제 차단 설정 후에도 스미싱 등 불법적인 피해가 가능하니 지속적인 주의 필요.
■ 명의도용으로 인한 금융피해가 의심된다면?
· 본인 계좌 일괄지급 정지 서비스.
<신청방법>
- 금융회사 영업점 고객센터 방문 후 신청.
- 모바일 앱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 금감원 '통합콜센터(☎1332)'로 상담.
- 가까운 경찰에 방문 및 신고.
■ 명의도용 피해가 발생했다면?
· 각 통신사에 이용정지 신청 및 명의도용 피해 접수.
1. 이용정지 신청.
각 통신사 고객센터에 휴대폰 이용정지 신청.
2. 명의 도용 접수.
민원인이 직접 통신사 지점 또는 고객지원실 방문 (신분증 지참).
→ 알뜰폰 : 과기부 CS센터(국번없이☎1335) 통신민원조정센터(☎080-3472-119)
※ 이용정지 후 추가요금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
■ 명의 도용 분쟁이 해결되지 않았을 때
· 소송절차를 통하지 않는 신속한 해결이 필요하다면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 법적 조정이 필요하다면
통신분쟁조정위원회.
■ 개인정보, 안전하게 지키는 법
· 피해를 막는 좋은 습관.
- 출처가 분명하지 않은 링크 클릭 금지!
- 수상한 문자는 한번 더 확인!
- 개인정보 요구 시 거절!
- 카카오톡 '보호나라' 채널 추가.
- 출처 불분명한 앱 설치 차단.
· 온라인피해에 대한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 온라인 피해 365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