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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 공공데이터, 이렇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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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 공공데이터, 이렇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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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공데이터란?
정부와 공공기관이 관리하고 있는 데이터를 국민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오픈 API, 파일데이터, 시각화 등 다양한 방식으로 개방한 것을 말합니다.

■ 2025년 신규 개방데이터는?
· 통합콜센터 상담사례 조회서비스(API)
- 국민콜110의 기관 및 키워드별 민원 질문과 답변 사례 데이터

· 민원빅데이터 분석정보 2025(API)
- 키워드기반의 민원분석데이터 키워드 및 기관별 건수 관련 법령 정보 데이터

· 청탁금지법 질의응답(파일)
- 권익위 누리집의 청탁금지법 질의응답(CSV 파일)

· 청렴도 교육실적(파일)
- 부패방지교육 연도별, 기관별 이수율(CSV 파일)

■ 2024년 인기 개방데이터 파일 이용 TOP 3(파일)
· 특별민원 대응 매뉴얼
- 특별민원 사례와 실무 지침서(hwp 파일)

· 기관별 청렴도 평가 등급
-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한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결과(CSV 파일)

· 국민제안 심사기간 준수현황
- 국민신문고 국민제안 기관별 기간 준수 현황(CSV 파일)
* 2024년 공공데이터포털 다운로드 기준

■ 2024년 인기 개방데이터 파일 이용 TOP 3(API)
· 민원빅데이터 분석정보 API 2022
- 민원 유형, 민원 순위, 급증 키워드 등 16종 민원분석 데이터

· 민원빅데이터 분석정보 API 2023
- 성별, 연령대별, 발생지별 3종 민원분석 데이터

· 민원정책 질의응답조회서비스
- 국민신문고에 등록된 민원정책 관련 질의응답 데이터
*2024년 국민권익위원회 공공데이터포털 활용신청 건수 기준

■ 국민권익위원회 공공데이터 활용 방법
국민권익위원회는 사회·경제적 가치를 만들기 위해 보유한 데이터를 공공데이터포털권익위 누리집을 통해 90건 파일데이터, 16건 API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공공데이터를 개방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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