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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세제보 처리 진행상황 문자메시지로 수시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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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세제보 처리 진행상황 문자메시지로 수시 안내

2025년 9월부터! 탈세제보 처리 진행상황을 모바일 문자메시지로 수시 안내해 드립니다!
■ 탈세제보란?
특정 개인이나 법인의 탈세혐의를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구체적인 내용 및 증빙을 탈세자의 인적사항과 함께 인터넷(홈택스·손택스), 서면, ARS(126) 등의 방법으로 과세당국에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 탈세제보 모바일 중간회신 신청 안내
"담당자는 변동 없을까?"
"작년에 탈세제보 했는데 국세청에서 연락이 없네…"
홈택스를 통해 탈세제보서를 제출할 당시, 모바일 수시 알림을 신청하였다면 해당 제보의 처리 진행상황과 처리관서 등을 60일마다 모바일 문자메시지로 알려드립니다.
■ 모바일 중간회신 문자 안내문구(예시)
안녕하십니까? 국세청에서 안내드립니다.
2024-07-01 제출하신 민원(202407-101J-111)이
현재 처리 중에 있습니다.
현재 처리관서: ○○세무서 조사과
담당자 연락처:02-111-1111
※ 해당 문자는 민원진행상황 모바일 수시 알림을
신청한 경우 발송됩니다. 문자 수신을 원하지 않는 경우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탈세제보 모바일 중간회신 신청 방법
<경로>
국세청 홈택스 접속
→ 상담, 불복, 제보 메뉴
→ 탈세 및 각종 위반행위 제보(신고)
→ 탈세제보(조세탈루 부당환급 제보)
→ 1)제보자 인적사항에 문자 수신 휴대전화번호 입력
2)모바일 중간회신 여부 '회신필요' 선택
※ 추후 문자 수신을 원하지 않는 경우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회신 여부 변경 가능
탈세제보 진행 상황, 이제 문자로 수시 안내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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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탈세제보란?
특정 개인이나 법인의 탈세혐의를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구체적인 내용 및 증빙을 탈세자의 인적사항과 함께 인터넷(홈택스·손택스), 서면, ARS(126) 등의 방법으로 과세당국에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 탈세제보 모바일 중간회신 신청 안내
"담당자는 변동 없을까?"
"작년에 탈세제보 했는데 국세청에서 연락이 없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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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당 문자는 민원진행상황 모바일 수시 알림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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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제보자 인적사항에 문자 수신 휴대전화번호 입력
2)모바일 중간회신 여부 '회신필요' 선택
※ 추후 문자 수신을 원하지 않는 경우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회신 여부 변경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