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영역
사무실에서 하는 혈액순환에 좋은 스트레칭
간단한 스트레칭만으로도 몸속 혈액순환을 촉진해 신진대사와 신경계 흐름을 원활히 할 수 있다. 사무실과 같은 실내에서도 시간을 미리 정하지 않더라도 식후나 휴식시간을 이용해 운동하고, 점차 강도와 시간을 늘려나간다. 3가지 동작을 근육이 충분히 이완되는 것을 느끼면서 10분 이상 실시해보자.
목 스트레칭
▲ 효과
목의 안정성을 유지하면서 긴장된 견갑거근을 스트레칭을 해준다. 목 뒤쪽이 가볍게 당기는 느낌이 들 때까지 머리를 숙인 후 손으로 고정하며 손을 과도하게 당기지 않는다.

1. 한 손은 의자 아래를 잡아 어깨를 고정하고 뒷목을 길게 편다는 느낌으로 턱을 옆으로 당긴다.
2. 고정된 반대쪽으로 고개를 돌리고 겨드랑이를 향해 머리를 숙인다(반대쪽도 실시).
허리 스트레칭
▲ 효과

1. 양발을 11자로 하고 의자에 앉은 후 양손을 깍지를 껴서 뒤통수에 댄다.
2. 하체를 고정한 상태에서 척추를 곧게 세운 다음 몸통만 좌측으로 180도 돌린다(반대쪽도 실시).
다리 스트레칭
▲ 효과
허벅지와 종아리의 뒤쪽 근육을 스트레칭을 통해 피로를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돕는다.

1. 두 손으로 오른쪽 무릎을 감싸 오른쪽 다리를 굽혀 들었다가 왼쪽 다리 위에 올려놓은 다음 허리를 숙인다.
2. 천천히 오른쪽 다리를 펴면서 올렸다가 내리기를 10회 반복한다. (반대쪽도 실시)
모델=코어운동센터 최현정 트레이너
<자료="하이닥, ⓒ(주)엠서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