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윤석열 대통령, 어용에르덴 몽골 총리 접견 관련 이도운 대변인 서면 브리핑

2023.02.15 대통령실
인쇄 목록


윤석열 대통령은 오늘(2. 15, 수) 오후 공식 방한 중인 롭상남스라이 어용에르덴(Luvsannamsrai Oyun-Erdene) 몽골 총리를 접견하고, 한-몽 관계 발전 방안, 한반도 문제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대통령은 몽골 총리의 방한을 환영하고, 한-몽 관계가 1990년 수교 이래 다방면에서 지속 발전해 온 것을 높이 평가한다며, 앞으로도 ▲경제·통상 ▲희소금속·광물, ▲인프라, ▲기후변화 대응, ▲인적·문화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호혜적 협력을 확대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했습니다.

어용에르덴 총리는 이에 적극 공감하면서 몽골은 한국을 역내 주요국이자 우호협력 관계를 발전시킬 최우선 파트너로 생각하고 있다면서, 자신도 한-몽골 관계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했습니다. 또한, 후렐수흐 몽골 대통령의 각별한 안부를 전하면서, 몽골 국민에게 한국은 인기가 매우 많으며, 한-몽골 간 인적교류도 활발한 만큼 정상간 편리한 시기 상호 방문을 통해 이러한 교류 협력을 더욱 확대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했습니다.

한편, 어용에르덴 총리는 한국의 2030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를 지지하는 후렐수흐 대통령의 친서를 전달하면서, 부산 세계박람회의 성공을 기원한다고 했습니다.

이에 대통령은 사의를 표하고 부산이 2030 세계박람회를 개최하면 한-몽 간 인적 교류뿐만 아니라 경제·관광·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더욱 긴밀히 협력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면서, 한-몽골 간 다양한 분야에서의 소통과 협력 확대를 위해 상호 더욱 긴밀히 노력해 나가자고 했습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