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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원격근무시스템 집중 모니터링 및 시스템 운영 안정성 강화

2020.09.06 국가정보자원관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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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안전부는 “8월 31일부터 공무원 재택근무자가 급증해 일부 서비스 지연이 발생했으나, 서비스 지연문제를 해소해 3일부터 정상 서비스 중”이라며 “정부원격서비스에 대한 모니터링 강화, GVPN 장비를 신속하게 증설하여 시스템 운영 안정성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9월 4일 조선비즈 <정부원격근무시스템 장애… 공무원 ‘출근도장’ 대란>에 대한 행정안전부의 설명입니다

[기사 내용]

-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상향조치에 따라 2~3교대 재택근무제가 시행되면서 접속자가 폭주함에 따라 정부원격근무시스템(GVPN) 장애로 큰 불편을 겪고 있다.

[행안부 설명]

○ 최근 전국적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격상(8.31.) 후 2~3교대 재택근무제가 시행되면서 중앙부처 및 지자체 접속자가 폭주하였습니다.

- 당시(9월2일) 기준 가입자수는 14만여명, 동시접속자수는 1만6천여명으로 점점 증가하는 추세였습니다.

○ 8월31일부터 재택근무자가 급증하여 출퇴근 시간 시스템 접속에 일부 서비스 지연이 발생하였으나,

- 국가정보자원관리원에서는 문제가 되었던 인증부문의 서버 메모리 자원을 긴급 증설(32G → 44G)하여 서비스 지연 문제를 해소함으로써 9월3일부터 정상 서비스 중이고,

- 더불어 추가적인 사용자의 증가와 접속 폭주를 대비하여 업무시스템과 연결하기 위한 GVPN 장비 긴급 증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한편, 긴급대응반을 편성하여 정부원격근무서비스에 대한 모니터링을 집중 강화하고 있으며,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을 위해 노후장비 전면 교체도 추진 중입니다.

문의 : 행정안전부 국가정보자원관리원 정보시스템1과(042-250-5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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