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국립묘지 운영·관리 시스템 점검·개선으로 묘역관리에 최선

2021.09.15 국가보훈처
인쇄 목록

국가보훈처는 “임실호국원의 훼손된 비석과 상석을 적시에 교체하지 않은 점에 사과드린다”면서 “국립묘지 운영·관리 시스템의 면밀한 점검을 통해 국가유공자 묘역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9월 14일 SBS <사라진 국립묘지 비석…“부서져서 치웠다” 황당 답변>에 대한 국가보훈처의 설명입니다

[국가보훈처 설명]

□ 국가보훈처는 임실호국원의 훼손된 비석과 상석을 적시에 교체하지 않아 유족에게 상심과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해 머리 숙여 깊이 사과드리며, 앞으로는 국가유공자 묘역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국가보훈처는 이번 사건을 계기로 「국립묘지 운영·관리시스템」을 다음과 같이 점검·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ㅇ 비석과 상석의 훼손이 있을 경우 빠른 시일 내 교체하고, 교체 시 유족에게 교체 사유와 기간에 대한 사전 안내는 물론 현장에는 교체되는 기간 동안 안내판을 설치하도록 하겠습니다. 

ㅇ 지난 6월부터 추진하고 있는 11개 국립묘지에 대한 「안장자 정보 데이터베이스 구축사업」이 연말에 완료되면 모든 안장자 46만 명의 안장자 정보가 전산화되어 통합·관리됩니다. 안장자 정보 전산화 후 안장된 유족의 연락처 현행화도 함께 추진할 예정이며, 정기적으로 현행화하도록 하겠습니다.

- 1단계(’22년 1월부터 시행) : 대전현충원과 5개 호국원

- 2단계(‘23년 1월부터 시행) : 3개 민주묘지와 신암선열공원, 서울현충원

ㅇ 아울러 이번 사건을 계기로 국립묘지 운영시스템 전반에 대한 점검을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 또한, 국가보훈처는 직원 민원처리 지침을 정비하고 직원교육 등을 강화하여 국가유공자 예우와 유족의 편의 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문의 : 국가보훈처 국립묘지정책과(044-202-5554)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