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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안부 “필요 서비스 바로 찾을 수 있게 정부24 개선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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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안전부는 “국민이 필요한 서비스를 바로 찾을 수 있도록 정부24 개선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내년부터 범정부 서비스 통합창구를 단계적으로 구축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9월 16일 한국경제 <‘정부24’ 앱 평점이 형편없는 까닭>에 대한 행정안전부의 입장입니다

[기사 내용]

- ‘정부24’의 구글 플레이 스토어 평점은 5점 만점에 1.5점

- 불필요한 기능이 많고, 필요한 서비스를 찾기 어렵다는 불만이 상당수

[행안부 입장]

○ 행정안전부는 국민이 필요한 서비스를 바로 찾을 수 있도록 정부24 개선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정부24는 ‘21년부터 단계별 사업*을 통해 행정서비스를 확대하고 이용자 편리성을 강화하고 있으며, 금년에는 다른 사이트를 방문할 필요없이 정부의 모든 서비스를 조회·신청하고 결과조회까지 완료할 수 있는 ‘원사이트 토털 서비스 포털’ 구현을 위한 시스템 설계작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정부24 생활맞춤형 연계서비스 기반 구축(2020년∼2023년, 173억)

** 행정서비스 통합 플랫폼 구축 BPR/ISP(2023년, 10억)

- 아울러 이 ‘원사이트 토털 서비스 포털’ 설계 결과에 따라, ’24년부터 ’26년까지 ‘범정부 서비스 통합창구’를 단계적으로 구축할 예정입니다.

○ 행정안전부는 앞으로도 관계 부처와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국민이 정부24를 보다 더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문의 : 행정안전부 디지털정부실 행정서비스통합추진단(044-205-64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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