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정례브리핑

2021.08.23 최보근 대변인
인쇄 목록
안녕하십니까? 문화체육관광부 대변인입니다.

2021년 8월 23일 문화체육관광부 정례브리핑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이번 주 장차관 주요일정입니다.

황희 문체부 장관께서는 8월 24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 참석하시고, 8월 27일에는 중기부 옴부즈만지원단이 주최하는 성장사다리 포럼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제2차관은 8월 24일에 ‘2020 도쿄패럴림픽’ 개회식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이번 주 보도자료는 총 10건이 예정되어 있으며, 금일 배포 보도자료는 1건입니다.

문체부는 현대백화점과 함께 2020 도쿄패럴림픽에 참가하는 한국 선수단 응원을 위해 '지금은 패럴림픽' 캠페인을 공동으로 진행합니다.

먼저, 백화점 방문객들이 좀 더 쉽게 패럴림픽을 이해할 수 있도록 더현대 서울의 장애인 우선탑승 승강기에 패럴림픽 22개 종목 중 7개 종목을 형상화한 장애인 안내표시 공공디자인 스티커를 부착합니다.

아울러, 패럴림픽에 출전하는 선수들의 모습을 형상화한 마케팅 공공디자인도 백화점 내 전시됩니다.

더현대 서울점, 천호점, 신촌점의 5개 대형 전광판과 더현대 서울점 내 다중매체에는 대한장애인체육회가 제작한 패럴림픽 홍보영상이 송출될 예정입니다.

또한, 현대백화점 그룹 통합 멤버십 H.Point 응용 프로그램, 즉 앱을 활용한 응원행사도 펼칠 예정입니다.

이번 공동 캠페인은 2020 도쿄패럴림픽에 참가하는 한국 국가대표 선수들을 일상에서 더 가깝게 응원하기 위해 정부와 민간이 함께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8월 24일부터 2020 도쿄패럴림픽이 시작됩니다. 매 순간 최선을 다하는 우리 선수들의 도전과 열정을 응원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브리핑을 마치겠습니다.

<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