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과기정통부 정례브리핑

2021.08.30 김세준 사무관
인쇄 목록
안녕하십니까? 대변인실 김세준입니다.

8월 30일 월요일 정례브리핑을 시작하겠습니다.

첫 번째로는 공동체라디오방송 활성화 지원단 구성입니다.

과기정통부와 방통위는 공동체라디오방송의 저변 확대와 활성화 기반 마련을 위해 8월 30일 '공동체라디오방송 활성화 지원단'을 출범합니다.

지난 7월 21일 공동체라디오방송 20개 지역에 신규허가 대상 사업자를 선정하였고, 이들 방송사의 조기 개국과 안정적인 방송 운영을 위해 긴밀한 지원체계 유지에 따른 후속조치입니다.

두 번째로는 2021년 솔직챌린지 개최입니다.

메타버스를 활용하여 국민의 생활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2021년 솔직 챌린지 개최'가... 솔직챌린지가 8월 31일부터 11월 8일까지 개최됩니다.

솔직은 솔루션을 국민이 직접 개발한다는 의미이며, 국민권익위원회와 공동으로 진행합니다.

그다음은 2021년도 청년 기술사업화 전담인력 온라인 발대식 개최입니다.

28개 대학에서 기술마케터, 기업파견 전문인력으로 선발된 청년 기술사업화 전문인력의 본격 활동을 격려·축하하기 위해서 청년 기술사업화 전담인력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합니다.

8월 31일 화요일 오후 1시, 온라인으로 개최될 예정입니다.

다음으로는 '스마트폰 바르게 사용하기 대국민 실천 캠페인'입니다.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스마트폰 과의존이 심화됨에 따라 바른 사용 실천수칙 등 국민과 함께 과의존 예방 실천 캠페인을 전개합니다.

9월 2일부터 11월 10일까지 온라인 캠페인으로 전개되며, 부모 디지털 코칭지도법, 과의존 진단체험, 스마트폰 바른사용 생활수칙 슬로건 공모 등으로 구성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는, 과학기술 크리에이터 발굴 공모전 개최입니다.

우주 정책, 기술개발 및 도전 등을 주제로 과학기술 크리에이터 발굴을 위한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공모기간은 9월 6일부터 10월 3일까지이며, 자체 제작한 영상의 창의성·우수성 및 향후 활동계획 등을 평가하여 우수 크리에이터를 선정·포상 및 지원할 예정입니다.

이상 브리핑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