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과기정통부 정례브리핑

2021.09.13 김세준 사무관
인쇄 목록
안녕하십니까? 과기정통부 대변인실 김세준입니다.

9월 13일 월요일 정례브리핑을 시작하겠습니다.

첫 번째로는 추석 명절기간 스미싱·보이스피싱 피해 주의입니다.

과기정통부, 금융위원회, 경찰청, 한국인터넷진흥원, 금융감독원은 추석 연휴를 앞두고 선물(택배) 배송 확인, 국민지원금 등을 사칭한 문자사기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이용자들의 주의를 당부드립니다.

이용자가 문자사기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서는 출처가 확인되지 않은 인터넷주소 또는 전화번호를 클릭하지 말고, 스마트폰의 보안설정을 강화하고, 앱을 다운로드 받을 경우 공인된 열린시장을 통해 앱을 설치하는 것 등의 주요 내용입니다.

두 번째로는 ‘우리 동네에 과학관이 찾아온다?’입니다.

소외 지역에 방문하여 과학관 전시물 관람 및 체험, 과학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일정은 철원지역이 9월 14일부터 19일, 태안은 9월 28일부터 10월 3일, 곡성이 10월 5일부터 10월 10일, 함안은 10월 12일부터 10월 17일, 가평은 10월 19일부터 10월 24일까지입니다.

다음으로는 국립중앙과학관의 ‘2021년 대국민 과학이야기 동영상 공모전’ 개최입니다.

국립중앙과학관은 대국민 창의과학 콘텐츠 제작수요를 충족하고, 온라인 과학문화 소통에 기여하고자 ‘대국민 과학이야기 동영상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공모전 주제는 ‘내가 직접 소개하는 전시품 속 과학이야기’이며, 접수기간은 9월 15일부터 10월 20일까지 5주간입니다.

다음은 성층권에서 1개월간 운용 가능한 태양광 무인기 개발 추진입니다.

2022년 신규 사업인 상시 재난 감시용 성층권 드론 관련 주요 핵심기술 확보 및 활용 분야 확대 방안 등 논의를 위한 간담회가 개최됩니다.

9월 15일 수요일 오후 4시, 용홍택 1차관 주재로 한국연구재단 우주기술단장, 성층권 드론 관련 산학연 전문가 등 총 7인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는 ‘디지털미디어 청년 창업가에게 귀 기울이다’입니다.

과기정통부와 한국전파진흥협회는 국내 1인 미디어 산업의 거점지원시설인 ‘1인 미디어 콤플렉스’가 9월 15일 개소 예정임에 따라 동 콤플렉스의 개소를 시작합니다.

동 콤플렉스는 미디어 신산업 성장을 지원하고, 글로벌 1인 미디어시장 선도 등을 위해 1인 미디어 창작자 및 관련 분야 스타트업 지원을 목적으로 조성된 특화 지원시설입니다.

이상 브리핑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