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외교부 정례브리핑

2021.12.02 안은주 부대변인
인쇄 목록
안녕하십니까? 12월 2일 목요일 외교부 정례 브리핑을 시작하겠습니다.

정의용 외교부 장관은 서욱 국방부 장관과 공동으로 오는 12월 7일부터 8일까지 ‘2021 서울 유엔평화유지 장관회의’를 주관합니다.

우리 정부는 이번 회의를 당초 대면회의로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확산 상황을 고려, 유엔 측과 협의하여 비대면 화상회의로 전환하였습니다.

이번 회의는 아시아 지역에서는 최초로 한국에서 개최되는 유엔 평화유지 분야 최대 규모 다자회의로서 유엔 평화유지 활동의 중요성을 재확인하고, 평화유지활동 개선을 위한 각국의 공약 발표가 있을 예정입니다.

정의용 장관은 개회사 및 폐회사 등을 통해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에 대한 국제사회의 이해를 제고하고, 한반도의 항구적 평화 구축을 위한 우리 정부의 의지를 발신하고 국제사회의 지지를 당부할 예정입니다.

다음, 외교부는 뉴욕에서 현지시각으로 내일 12월 3일 금요일 오후 우리나라의 2024~2025년 임기 세 번째 안보리 비상임이사국 진출을 위한 선거 캠페인 행사를 시작합니다.

외교부는 동 행사에서 각국 유엔 대사 및 유엔 주재 외교단을 초청, 우리의 안보리 선거 입후보 및 안보리 진출 시 중점 전략을 소개하고 각국의 지지를 요청할 예정입니다.

외교부는 이번 출범행사를 계기로, 우리의 2024~2025년 임기 안보리 비상임이사국 진출을 위한 선거 캠페인을 본격화하고, 내실 있는 이사국 활동을 위한 준비와 우리 유엔 외교에 대한 국민적 관심 제고를 위해서도 노력할 예정입니다.

이상 발표 마치겠습니다. 질문 있으시면 질문 받겠습니다.

질문 없으시면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