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대변인 정례 e-브리핑

2023.01.09 박상윤 홍보기획팀장
인쇄 목록
고용노동부 주간 홍보계획 브리핑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대변인 사정으로 홍보기획팀장이 대신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브리핑 및 장차관 주요 일정입니다.

고용노동부 업무보고 사전브리핑이 어제 14시에 서울청사에서 있었습니다. 엠바고는 별도로 공지하겠습니다.

고용행정통계로 본 2022년 12월 노동시장 동향 브리핑이 10일 화요일 11시에 있을 예정입니다.

다음으로, 장차관 주요 일정입니다.

장관은 내일 10일 10시에 국무회의에 참석합니다. 우리 부 관련된 안건은 없습니다.

11일 10시에 조선업 상생협의체 전문가 간담회에 참석합니다. 보도자료 및 모두 발언은 공개될 예정입니다.

다음으로, 목요일 07시 30분에 불합리한 노동 관행 개선 전문가 회의가 서울에서 있을 예정이며, 보도자료 및 모두 발언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11시에는 본부-지방관서 합동 간부회의가 산업안전보건본부에서 있을 예정입니다. 마찬가지로 보도자료 및 모두 발언 공개됩니다.

다음으로, 금요일에는 14시에 국군장병 위문 방문이 강원도에서 있을 예정이며, 16시에 근로복지공단 동해병원 산재 환자 위문이 있을 예정입니다.

다음으로, 차관입니다.

차관은 11일 15시 30분에 중대재해처벌 법령 개선 전문가 T/F 발족식에 참석합니다. 보도자료 및 모두 발언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다음으로, 목요일 11시에 본부-지방관서 합동 간부회의에 참석합니다.

다음은 주요 홍보계획입니다.

고용노동부 2023년 주요 업무계획 보고가 있습니다, 금주에. 엠바고는 별도로 공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기 보도자료가 나간 사항으로 2023년 청년 일자리 도약 장려금 사업 개시 및 2022년 올해의 산업안전감독관 선정 보도자료가 배포되었습니다.

다음으로, 내일에는 2022년 12월 고용행정통계로 본 노동시장 동향에 대한 보도자료가 나갈 예정이며 고용보험 가입자 수, 구직급여, 워크넷 구인·구직 등 고용행정 관련 통계가 배포될 예정입니다.

마찬가지로 내일 2022년 AI 일자리 매칭 서비스 추진 성과 및 취업 성공 사례에 대한 내용들이 정리되어 보도자료 배포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주식회사 문화방송 특별근로감독 결과도 같이 발표될 예정입니다.

1월 11일 수요일 석간 관련돼서는 조선업 상생협의체 전문가 간담회 관련된 내용이 담길 예정이고요. 거기는 장관 그리고 조선업 상생협의체 전문가 그룹 7명 정도가 참석하여 기존의 원·하청 상생협력 실천협약 마련을 위한 현장 방문 결과 및 주요 논의 의제에 대해서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은, 중장년 내일센터 내에 중장년·청년 문화공간 운영 사업 신규 실시와 관련된 보도자료가 나가고, 이와 함께 17개 시도별 일·생활균형지수도 같이 발표될 예정입니다.

다음으로, 12일 목요일 조간으로 나갈 사항으로서 중대재해처벌 법령 개선 T/F 발족 관련된 보도자료가 배포될 예정입니다. 중대재해처벌 법령에 대한 평가 및 개선 필요성에 대한 내용을 공유하고, 향후 운영 계획 등을 논의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불합리한 노동 관행 개선 전문가 회의가 있을 예정입니다. 12일 07시 30분에 서울에서 있을 예정이고요. 관련돼서는 노조 회계 투명성 강화, 노사 불법·부당행위 근절 등 불합리한 노동 관행 개선 필요성 및 추진 방안에 대한 논의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으로, 고용노동부 본부-지방관서 합동 간부회의가 있을 예정입니다. 2023년 업무보고 주요 내용을 공유하고, 2023년도에 노동계약의 원년으로서 *** 과제에 대한 전략적 논의나 사항들을 공유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13일 금요일에는 휴게시설 설치 의무화 사업장 현장 점검 결과 발표 및 중장년 새 출발 카운슬링 직업훈련기관 유형 운영 기관 선정 결과에 대한 보도자료가 배포될 예정입니다.

이상입니다. 이상으로 브리핑을 마치겠습니다.

<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