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콘텐츠 영역

정례 e-브리핑

2024.12.02 박완근 홍보담당관
글자크기 설정
인쇄하기 목록
안녕하십니까? 고용노동부 홍보담당관입니다.

고용노동부 12월 1주 차 주간 홍보계획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장관 주요 일정입니다.

오늘 오전 5시에 서울 남구로 새벽 인력시장을 방문 후 오전 7시에 서대문구에서 겨울철 건설현장 사고 예방 관련 점검을 했습니다.

그리고 오후 14시에는 국회 본회의에 참석을 한 후, 16시 30분에는 안산 지역 기업 현장 소통 간담회를 하고, 18시 30분에는 안산시 공동근로복지기금 현장을 방문합니다.

12월 3일 화요일 오전 10시에는 국무회의에 참석하십니다. 그리고 오전 11시 10분에는 폴리텍 중장년 직업훈련 현장을 방문합니다.

12월 4일 수요일 오전 11시에는 제1회 안전문화혁신대상 시상식에 참석하고, 오후 13시 30분에는 대한산업안전협회 60주년 기념식에 참석합니다.

12월 5일 목요일 오전 9시 30분에는 '내일을 여는 청년의 날' 기념식에 참석하고, 오후 14시에는 국회 환노위 전체회의에 참석합니다.

그리고 12월 6일 금요일 오후 14시에는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시상식에 참석합니다.

차관 주요 일정입니다.

12월 3일 화요일 오전 10시에 국회 환노위 법안소위에 참석합니다.

그리고 12월 5일 목요일 오전 9시에 차관회의에 참석하고, 오후 14시에 국회 환노위 전체회의에 참석합니다.

주요 홍보계획입니다.

1번, 2번은 이미 보도되고 있으므로 설명을 생략하겠습니다.

3번은 청년 일경험 민관협의회 제3차 회의입니다.

고용노동부는 청년이 선호하는 양질의 일 경험 기회가 민간 주도로 확산될 수 있도록 대한상공회의소와 현장 중심 협의 기구인 일경험 민관협의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번 3차 회의에서는 일경험 직무 다양한 방안과 일경험사업의 추진 성과 점검 및 만족도 조사 결과 분석 등을 논의합니다.

4번은 안산·시흥 지역 기업 현장 소통 간담회입니다.

장관이 안산·시흥 지역 기업들과 간담회를 갖고 노동개혁 필요성 등의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합니다.

5번, 폴리텍 중장년 직업훈련 확대입니다.

고령화 등으로 인해 중장년층의 재취업과 직업전환의 중요성이 중요해짐에 따라 폴리텍대학은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하는 직업훈련의 비중을 대폭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에 장관이 폴리텍대학을 방문하고 중장년 직업훈련 현장을 점검합니다.

6번, 국가직무능력표준 NCS 일부개정 고시입니다.

올해 신규 개발한 7개 NCS와 개선·보완한 105개 NCS를 12월 4일 수요일에 확정 고시합니다.

7번은 2024년 제1차 산업전환 고용안전 전문위원회 개최입니다.

산업안전고용... 안전법 시행에 설치된, 따라 설치된 산업전환 고용안전 전문위원회의 첫 회의 개최이고, 2025년 이후 폐지 예정에 있는 석탄화력발전소에 대한 지원 대책 등을 집중 논의할 예정입니다.

8번은 유연근무 정책제안 게시판 신설입니다.

고용노동부 일·생활 균형 누리집에 유연근무 정책제안 게시판을 신설해 국민 누구나 유연근무 사례를 공유하고 정책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습니다. 고용노동부는 국민의 생생한 의견을 확인하여 체감도 높은 정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9번은 '내일을 여는 청년의 날' 기념식입니다.

장관이 고용노동부 청년고용정책에 참여한 우수 청년과 기업, 사업 운영 기관을 시상하고 격려합니다.

10번은 원·하청 상생 및 차별 없는 일터 조성 우수사업장 시상입니다.

장관이 시상식에 참석해 고용구조 개선 및 비정규직 차별 개선 컨설팅 우수사업장에 대해 시상합니다. 장관상은 15점, 노사발전재단 사무총장상은 5점을 시상합니다.

11번은 제1회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시상식입니다.

올해 처음으로 관계부처와 경제단체 합동으로 제1회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시상식을 개최합니다.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200여 개에 대해 포상과 격려를 하고 우수사례를 전파하여 사회적으로 일·생활 균형 분위기를 확산하려고 합니다.

나머지는 자료로 갈음하겠습니다. 이상 브리핑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끝>

하단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