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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갈등조정비서관 등 채용 관련 전성환 경청통합수석 브리핑

2025.08.22 대통령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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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오전 대통령실은 국가공무원 채용 시스템을 통해 이번 대통령실 출범 시 새롭게 설치한 공공갈등조정비서관실의 비서관과 행정관 2명, 총 3명에 대한 채용 계획을 공고하였습니다.

공공갈등조정비서관실은 사회적 갈등을 조기에 파악하고 해결하기 위하여 중재 역할을 담당하는 조직이 필요하다는 대통령의 견해에 따라 역대 정부 최초로 설치되었습니다.

이번에 선발되는 공공갈등비서관과 행정관들은 상생․통합․신뢰 사회 형성을 위해 정책이나 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해 충돌의 상황을 경청, 조정하는 역할을 맡을 예정입니다.

이번 비서관과 행정관 채용은 폭넓은 인재 등용을 위해 공개 채용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고위직에 대한 공정하고 투명한 채용이라는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한 것입니다.

대통령실은 실제 공공 갈등을 잘 조정하고 해결할 수 있는 일꾼을 뽑기 위해서 그간의 공공 갈등 조정 참여 실적과 경력, 자기소개서, 직무수행 계획서를 토대로 지원자들의 역량을 꼼꼼히 평가할 계획입니다.

공공갈등조정비서관과 행정관 채용의 구체적 계획과 내용, 요건 등은 국가공무원 채용시스템(gongmuwon.gosi.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므로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2025년 8월 22일

대통령실 경청통합수석 전성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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