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제19차 아시아안보회의 참석 계기, 한・싱가포르 국방장관회담 개최

2022.06.10 국방부
인쇄 목록
□ 이종섭 국방부장관은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제19차아시아안보회의 (일명 샹그릴라대화) 참석을 계기로 6월 10일 응엥헨(NGEngHen) 싱가포르 국방장관과 회담을 개최하고, 한반도를 포함한 지역 안보정세와 양국 간 국방협력 발전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였습니다.

□ 응 엔 헨 국방장관은 최근 유럽 정세가 냉전 이후 최대의 도전에 직면했다고 평가하면서, 이러한 복잡한 국제정세 하에서 아시아 지역, 그 중에서도 특히 한반도에서의 평화와 안정 유지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하였습니다.

□ 이에 대해 이 장관은 신정부는 북한의 핵·미사일 능력이 더 이상 고도화되지 못하도록 우선적으로 억제해 나가는 가운데, 이와 병행하여 북한이 보유한 핵·미사일을 실제 사용하지 못하도록 한미가 연합태세를 공고히 하는 등 대북 대응의지를 굳건히 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하였습니다.

□ 이어서 양국 장관은 2009년에 체결하여 국방협력의 기틀을 제공해 온 「한-싱가포르 국방협력 양해각서」개정에 합의하고 서명식을 가졌습니다.
ㅇ 양 장관은 이번 개정 양해각서가 최근 점증하고 있는 비전통 안보 위협에 공동으로 대응하기 위해 해양안보, 화생방, 사이버안보 분야 등을 포괄하는 것으로서 이를 계기로 양국 국방협력이 한층 더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였습니다.

□ 또한 양국의 국방홍보기관*은「국방홍보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국방콘텐츠 개발, 미디어 기술 등 국방홍보 분야에서도 교류협력을 추진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끝>
* 한국.국방홍보원 - 싱가포르. SDE (So Drama Entertainment)

“이 자료는 국방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