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콘텐츠 영역

영덕국유림관리소, 「지구의 날」 기념 산림정화활동 실시

2024.04.26 산림청
글자크기 설정
인쇄 목록
남부지방산림청 영덕국유림관리소(소장 김호근)는 지구의 날(4월 22일)을 맞아 공무원과 산림보호 활동을 하는 산림보호지원단 등 20여 명이 포항시 하옥계곡에서 산림정화활동 및 봄철 산림 내 위법행위 기동단속을 실시했다고밝혔다.

올해로 54번의 생일을 맞은 지구의 날은 지구의 환경오염과 생태계 파괴 등에 대해 경각심을 높이는 전 세계적인 기념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올해의 슬로건인 '우리의 탄소중립 생활 실천, 오히려 좋아!'는 탄소중립 생활 실천이 지구 위기로부터 지구를 지키는 동시에 개인의 혜택으로도 돌아온다는 긍정적인 일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참석자들은 포항시 하옥계곡을 중심으로 쓰레기 수거 등 산림정화활동 및 산과 계곡을 찾은 행락객을 대상으로 산림 내 불법행위와 산림보호에 대한 홍보를 했으며, 활동이 끝난 이후 봄철에 성행하는 임산물 불법 채취 기동단속을 병행했다.

김호근 영덕국유림관리소장은 "이번 지구의 날을 통해 지구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게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으며, 임산물 불법 채취에 대해서는 "무허가 입산을 하여 산림소유자의 동의 없이 임산물을 채취햐는 것은 명백한 불법행위이자 처벌 대상이므로 ,각별한 관심과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 자료는 산림청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