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영역
"함께해요 을지연습, 든든한 대한민국"
2025.08.19
산림청부처별 뉴스 이동
- 북부지방산림청, 8월 18일부터 4일간 2025년 을지연습 실시
북부지방산림청(청장 직무대리 정상수)은 '함께해요 을지연습, 든든한 대한민국'을 슬로건으로 8월 18일(월)부터 21일(목)까지 4일간 2025년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지난 12일에는 사전교육을 통해 훈련 목적과 일정, 참여자의 역할을 공유하며 준비 상황을 점검했다.
을지연습은 전시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를 가정해 위기 대응 능력을 기르는 훈련이다. 실제 상황에 대비해 전시 업무수행 절차를 익히는 데 목적이 있다.
접경지역 국유림을 관리하는 북부지방산림청은 올해 을지연습에서 ▲적의 국지도발에 따른 비상사태 대응을 위한 전시직제 편성훈련, ▲기관 소산*·이동 훈련, ▲드론 공격에 대비한 청사 테러 대응훈련, ▲도상 훈련** 등을 실시한다. 또한 충무계획의 실효성을 점검·보완하기 위해 전시 현안과제를 중점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 소산 훈련 : 적의 공격에 대비해 행정기관의 기능을 유지하기 위해 필수 인원과 문서, 장비를 안전한 장소로 이동시키는 훈련
** 도상 훈련 : 실제 상황을 가정해 전략적 계획이나 작전을 연습하는 훈련
북부지방산림청장 직무대리 정상수 산림재난안전과장은 "실질적인 을지연습을 통해 전시에도 산림행정과 정부 기능을 흔들림 없이 유지하고,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자료는 산림청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