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설자 : 국가보훈부 장관
연설일 : 2024.06.26
안녕하십니까?
국가보훈부 장관 강정애입니다.
오늘 국가공무원노동조합과 함께 모두의 보훈을 위한 국립묘지 지킴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합니다.
오늘 업무협약식이 추진될 수 있도록 애써주신 <이철수> 국가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님, <최선동> 국가보훈부 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님, 그리고 국가공무원노동조합 22개 지부 위원장님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국립묘지는 국가나 사회를 위하여 희생·공헌하신 분들을 안장하고 그 충의와 위훈을 기리는 곳입니다.
특히, 국립묘지는 국가유공자 분들의 마지막 안식처로, 국립묘지에 안장된다는 자체가 큰 영예이기 때문에 국가유공자 예우 측면에서 대단히 중요합니다.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국가공무원노동조합 및 22개 지부와 전국의 12개 국립묘지가 결연을 맺음으로써, 우리 공무원들이 솔선수범하여 국립묘지 봉사와 나라사랑에 앞장서는 선진 보훈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합니다.
아울러, 금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가와 국민을 위해 희생·헌신하신 분들을 일상 속에서 우리 모두가 함께 기억하고 예우하는 ‘일상 속 살아있는 보훈, 모두의 보훈’이 공직사회 내에도 뿌리내렸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업무협약 체결을 위해 노력해 주신 국가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님과 관계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4. 6. 26.
국가보훈부 장관 강정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