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설자 : 국가보훈부 장관
연설일 : 2024.06.14
반갑습니다.
국가보훈부 장관 강정애입니다.
국가보훈부가, 지난 70년간 소외된 분들의 곁을 지켜온 대한사회복지회와 국가유공자 복지증진을 위해 <‘모두의 보훈’ 기부문화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국가유공자 분들에게 소중한 지원을 해주기로 하신 대한사회복지회 <강대성> 회장님과 관계자 분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오늘 협약을 통해 독거 또는 보훈복지시설에 입소하신 국가유공자 2천여 분께 건강보조제를 지원하고, 하반기에는 ‘일일 나들이’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 나아가 국가보훈부와 대한사회복지회의 상호 협력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을 발굴하여 다양한 복지혜택을 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보훈이 국민의 일상 속에 스며들어, 정부와 민간을 비롯한 우리 모두가 보훈에 자연스럽게 동참할 때, 비로소 제대로 된 보훈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보훈철학을 담은 ‘모두의 보훈 기부 프로젝트’를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국가보훈부와 대한사회복지회가 손을 맞잡은 것은 ‘모두의 보훈’을 실천하는 의미있는 첫걸음이라 할 것입니다.
끝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해 주신 대한사회복지회에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4. 6. 14.
국가보훈부 장관 강정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