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설자 : 국가보훈부 장관
연설일 : 2024.07.16
반갑습니다. 국가보훈부 장관 강정애입니다.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영웅들의 자녀인 히어로즈 패밀리와 각자의 위치에서 빛나는 활약을 하고 계신 멘토들을 한 자리에 모셔서 ‘첫 만남’ 행사를 실시하게 되어 대단히 뜻깊게 생각합니다.
국가를 지킨 영웅의 자녀이자, 삶의 새로운 도전을 꿈꾸는 멘티로서, 멘토 분들과 만나고자 이 자리에 함께한 히어로즈 패밀리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응원합니다.
또한 이러한 영웅의 자녀들이 꿈과 희망을 품고 자라날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이 프로그램에 멘토로 동참해 주신 각계 전문가와 학생분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국가보훈부는 대한민국을 위해 희생한 영웅의 남겨진 자녀들을 우리 사회 구성원 모두가 함께 보듬고 다방면에서 지원함으로써, 대한민국의 훌륭한 국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히어로즈 패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히어로즈 패밀리 멘토링은 영웅의 자녀들이 국가를 위해 헌신한 부모님을 자랑스럽게 여기면서 자신의 꿈을 향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멘토들의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나누는 프로그램입니다.
오늘의 행사 명칭이 ‘첫 만남’이듯이, 여러분의 오늘 만남은 멘토와 멘티분들이 앞으로 함께 만들어나갈 의미있는 ‘첫걸음’이 될 것입니다.
우리 멘티들은 멘토님들을 어려워하지 말고 친근하게 소통하면서, 평소 관심있는 것, 하고 싶은 것을 차근차근 이뤄나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멘토분들께서도 인생의 스승이자 선배로서 가지고 있는 다양한 지식과 노하우를 멘티 친구들에게 아낌없이 공유하여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더불어, 멘티들이 자신의 꿈을 향해 한 걸음씩 나아갈 때 디딤돌이 되어 주시기를 바라며, 언제든지 멘티들을 품어줄 수 있는 넓은 바다와 같은 존재가 되어 주시기를 기대합니다.
국가보훈부도 영웅의 자녀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또 하나의 멘토가 되어 세심하게 살피겠습니다.
끝으로 오늘 뜻깊은 ‘첫 만남’에 발걸음 해주신 멘토와 멘티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더운 여름 시원하고 건강하게 보내실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4. 7. 16.
국가보훈부 장관 강정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