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콘텐츠 영역

「한국전 참전용사 거주지 개선사업 착공식」 축사

연설자 : 국가보훈부 장관 연설일 : 2024.08.05
글자크기 설정
인쇄하기 목록

존경하는 한국전 참전용사와 내빈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대한민국 국가보훈부 장관 강정애입니다.

에티오피아 참전용사님의 주거지 개선사업 착공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오늘 행사의 주인공이신 <사흘레마리암 월데미카앨(Sahlemariam Weldmichael)> 용사님과 가족분들께 대한민국 정부를 대표하여 깊은 존경과 감사의 뜻을 표하며 이번에 거주지 개선사업 대상자로 선정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이번 참전용사 거주지 개선사업을 비롯하여 장학, 의료,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한국전 참전용사 지원과 보훈외교에 지속적으로 공헌해 오신 한국전쟁참전국기념사업회 <신광철> 회장님과 대한민국해양연맹 <최윤희> 총재님께 각별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쉬로메다 지역 허가업무 관계자분들과 오늘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께도 깊이 감사드립니다.

지금으로부터 74년 전 공산세력의 침략으로 대한민국이 절체절명의 위기에 처했을 때, 에티오피아는 아프리카에서 유일하게 삼천오백열여덟명(3,518명)명의 지상군을 파견하여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를 지켜주셨습니다.

에티오피아 용사님들의 용맹과 희생에 힘입어 대한민국을 지켜낼 수 있었고, 정전협정 이후 놀라운 발전을 거듭하며 현재의 번영을 이룩할 수 있었습니다.

대한민국의 모든 국민들은 <사흘레마리암 월데미카엘> 용사님을 비롯한 에티오피아 용사님들의 숭고한 헌신을 잊지 않고 있습니다.

보훈외교를 통해 참전용사님들께 지속적으로 감사의 뜻을 전하고, 70여년 전 보여주신 위대한 헌신을 미래세대에게 가르침으로써, 한국전쟁 참전으로 맺어진 인연을 더욱 소중하게 계승해 나가겠습니다.

그렇게 하는 것이 ‘은혜를 입은 자’가 행해야 할 마땅한 도리이자 의무라고 생각하며, 대한민국은 에티오피아 참전용사님들을 영원히 기억할 것입니다.

대한민국 국가보훈부 장관으로서 <사흘레마리암 월데미카엘> 용사님께 다시 한번 존경과 감사를 표하며, 오늘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4. 8. 5.
국가보훈부 장관 강정애

하단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