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설자 : 국가보훈부 장관
연설일 : 2024.10.16
존경하는 대한민국상이군경회 선수단 여러분!
제22회 상이군경종합선수권대회가 개최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우선 그간의 역경을 이겨내고 이 자리의 주인공으로 우뚝 선 상이군경 선수 여러분께 깊은 존경과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곁에서 힘이 되어 주신 가족분들께도 진심 어린 격려를 전합니다.
그리고 상이군경 재활체육 발전을 위해 힘쓰며 오늘 대회를 준비해 주신 대한민국상이군경회 <유을상> 회장님을 비롯한 관계자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대회는 땀 흘려 닦아온 기량을 발휘하는 자리인 동시에, 선의의 경쟁 속에서 서로 격려하고 소통하는 화합의 장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국가대표로 선발된 선수들은 세계 무대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며 대한민국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습니다.
얼마 전 파리 패럴림픽에서도 많은 선수들이 참가하여 국위를 선양해주었으며, 특히, 사격 부문 금메달과 동메달을 획득하여 국민들에게 큰 감동을 준 바 있습니다.
존경하는 상이군경 선수단 여러분!
지난날 국가를 위해 헌신했던 그 강인한 의지를 스포츠 무대에서 다시 보여주고 계신 여러분은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국가유공자요, 국민들의 영웅입니다.
국가보훈부는 여러분이 각종 대회에서 경기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지원겠습니다.
더 나은 환경에서 훈련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재활체육 인프라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상이군경에 대한 예우와 대한민국 보훈의 위상을 드높이고자 2029년 인빅터스 게임을 우리나라에서 유치할 수 있도록 성심을 다해 준비하겠습니다.
끝으로, 출전한 선수 여러분에게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라며,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