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설자 : 국가보훈부 장관
연설일 : 2024.11.27
반갑습니다. 국가보훈부 장관 강정애입니다.
중앙보훈병원에 입원해 계신 국가유공자분들의 쾌유를 빌고, 또 보훈 가족의 건강을 돌봐주시는 의료진 여러분을 응원하기 위해 이번 콘서트가 마련되었습니다.
우선 콘서트를 준비해 주신 백석예술대학교 <윤미란> 총장님과 학생분들, 중앙보훈병원 <신호철> 원장님과 관계자분들, 그리고 <유영수> 보훈아너스클럽 위원님을 비롯해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국가보훈기본법」에 유공자분들을 예우·선양·기억하고 이를 바탕으로 국가발전 및 통합에 힘쓰며, 국민은 이에 동참하고 조직은 이를 뒷받침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는 규정이 2조, 6조, 30조에 담겨있습니다.
국가보훈부는 이를 실현하고자 '일상 속 살아있는 보훈, 모두의 보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국민 모두가 일상 속 자연스럽게 보훈을 실천할 때 대한민국의 보훈이 한 차원 더 도약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 백석예술대학교 학생들의 국가유공자를 위한 재능기부는 매우 뜻깊고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늘 여러분이 만들어 주신 이 자리가 '모두의 보훈'을 실현하는 의미 있는 발걸음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공연을 준비해 주신 학생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입원 중이신 국가유공자분들의 쾌유를 기원하며, 헌신적으로 진료에 임해주시는 보훈병원 의료진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24. 11. 27.
국가보훈부 장관 강정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