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정책오디오 플레이어 영역

재생 구간 탐색
00:00 00:00
뉴스원샷
추석 명절, 스마트폰 해킹(악성앱) 스미싱 문자 주의!(9월 4주) 2023.09.25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소통실
1 x
목록

콘텐츠 영역

뉴스원샷

추석 명절, 스마트폰 해킹(악성앱) 스미싱 문자 주의!(9월 4주)

2023.09.25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소통실
인쇄 목록
콘텐츠 소개
콘텐츠 원고
민족의 대명절 추석연휴가 사흘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오는 10월 2일이 임시공휴일로 확정되면서 6일간의 황금연휴를 누릴 수 있게 되었는데요. 정부는 택배 배송이나 교통범칙금 조회를 사칭한 문자사기나 지인 명절인사 등으로 위장한 메신저 피싱이 증가할 것으로 보고 이용자의 피해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출처가 불분명한 문자의 인터넷주소나 전화번호를 클릭하지 말아야 하고, 본인인증, 정부지원금 등의 명목으로 개인정보를 요구할 경우에도 절대 입력하거나 알려주면 안 됩니다. 명절 연휴 중 문자사기 의심 문자를 받았거나 악성앱 감염 등이 의심되면 국번없이 112나 ‘보이스피싱지킴이’에 신고하면 24시간 무료로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 주 동안 발표한 다양한 정책 중 우리 삶에 도움이 되는 필수 정책 정보, 놓치면 후회하는 알찬 정보들만 모아 소개하는 주간정책! 9월 넷째 주에는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전국 15개 시·도에서 청년과 신혼부부를 위한 매입임대주택 3차 입주자 모집을 시작했습니다. 모집 규모는 청년 1388호, 신혼부부 2158호 등 모두 3546호로, 입주자로 선정되면 이르면 10월 초부터 입주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 모집부터는 최장 거주기간이 6년에서 10년으로 연장되어 많은 관심을 가질 것으로 기대가 되는데요. 신청은 한국토지주택공사 청약플러스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서울주택도시공사 등에서 모집하는 청년·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에 대한 모집 정보는 해당 기관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 12월 14일(목)까지 2023학년도 2학기 저금리 전환대출 신청을 받습니다. 저금리 전환대출은 2009년 7월 1일부터 2012년 12월 31일까지 상대적으로 고금리로 시행된 일반상환 학자금 대출을 2.9%의 저금리 대출로 전환해주는 제도인데요. 저금리 전환대출은 2024년 12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나 조기 신청할수록 이자절감 효과가 크므로, 아직 신청하지 않은 학자금 대출자는 한국장학재단 누리집에서 자격 요건 등을 확인하여 바로 신청해주세요.

산림청이 발표한 ‘가을 단풍 예측지도’에 따르면 올해 단풍 절정 시기는 강원도 설악산을 시작으로 10월 하순부터 11월 초로 예상되며, 수종별 시기는 당단풍나무과 신갈나무는 10월 26일, 은행나무는 10월 28일로 예측되었습니다. 전년도에 비해 전체적으로 단풍이 이틀 정도 늦어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는 7~9월 평균기온 상승에 원인이 있는 것으로 분석되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산림청 ‘2023년도 가을 단풍 예측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석 연휴, 소중한 우리 반려동물이 갑자기 아프다면 ‘우리 동네 응급 동물병원’ 정보를 농식품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누리집 상단의 안내창을 누르면, 지역별 검색을 통해 동물병원의 명칭과 동물병원별 진료가 가능한 날짜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전국적으로 600여개 병원이 연휴 기간 응급 진료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더불어 국가 동물 보호 정보시스템에서는 연휴 기간 유실·유기 동물 발생에 대비해 ‘구조 동물 통합(분실·발견) 신고’도 운영합니다.

모두가 행복한 추석 명절을 보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건강이 중요하겠죠. 반려동물 뿐만 아니라 가족 모두 건강하고 풍성한 연휴 되시길 바라며, 이상 주간정책이었습니다.
뉴스원샷 채널의 다른 콘텐츠 보기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