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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철 불편신고, ‘문자 한 통’으로 해결!

2018.04.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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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철 불편신고, ‘문자 한 통’으로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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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점 더워지고 있는 요즘, 출퇴근길 지옥철에서 난데없이 겨터파크가 개장해서 난감했던 적이 있다면 필독해주세요. 이럴 때 문자 한 통만 보내주시면 해결해 드립니다. 어디에 어떻게 보내야 하는지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STEP1. 콜센터 번호 알아두기

- 1~8호선 : 1577-1234 (서울메트로)
- 9호선 : 1544-4009 (서울메트로)
- 신분당선 : 031-8018-7777 (㈜네오트랜스)
- 공항철도, 경의중앙선, 분당선 : 1544-7769 (코레일)

STEP2. 열차의 고유번호 확인하기

열차 출입문 상단 또는 통로 상단을 보면 4~6자리 열차 고유의 번호가 적혀 있어요. 차량 번호를 확인하기 힘들다면 ‘00역 도착 00행’과 같이 현재 도착하는 역과 방향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STEP3. 민원 내용을 적어 문자 보내기

“취객이 의자에 누워서 불편을 줘요”, “에어컨이 너무 세요” 등 객실 내에 생긴 모든 문제에 관해 민원신고가 가능합니다. 단, 40자 이내로 보내주세요.

앞으로 지하철에서 불편사항이나 요구사항이 생기면 주저하지 말고 문자를 보내세요. 단, 불편신고 문자는 기관사에게 전달된다고 하니 무분별한 문의나 욕설은 절대 안 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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