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 기기와 온라인 콘텐츠로 수업이 더 즐거워졌어요
“교육 인프라의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발표과제도 앱으로 뚝딱! 컴퓨터 박사로 불러주세요~^^”
“비대면 수업 어려움 미래형 교과서로 이겨냈어요.”
생소한 원격수업,
아이들의 흥미를 되찾을 순 없을까?
“우리는 말랑말랑한 콘텐츠로 공부해요!!”
비대면 수업의 어려움을
‘OOO 교과서’로 해결한 문백초등학교의 비결을 찾아
대한민국 정부가 직접 다녀왔습니다.
#한국판뉴딜_ing #디지털 뉴딜_ing #교육 인프라 디지털 전환
“비대면 수업 어려움,
미래형 교과서로 이겨냈어요.”
_박찬규 선생님 (문백초등학교)
e북·동영상· 이미지 등 디지털 콘텐츠를 담은
‘온라인 교과서’를 만들었어요.
아이들은 학교에서 제공한 노트북으로 접속하고, 선생님은 독서퀴즈, 협력활동 등 다양한 방식의 수업을 진행합니다.
‘교사-학생상호작용’, ‘맞춤형 수업’이 가능해 비대면 수업환경의 한계를 보완할 수 있습니다.
#기존 서책형 교과서 병행_온-오프라인 연계 #적성+흥미+성취수준_맞춤형 개별수업
“발표과제도 앱으로 뚝딱!
컴퓨터 박사로 불러주세요~^^”
_서문다빈 학생 (문백초등학교 5학년)
처음에 원격수업 과제가 막막했는데, 선생님·친구들과 함께 프로젝트 수업을 하면서 실력이 엄청 늘었어요.
이젠 인터넷으로 정보찾기, 애플리케이션으로 발표자료 만들기에 익숙해졌고,
다른 반 친구들한테 도움 줄 때 컴퓨터 박사가 된 것 같아 기분이 진짜 좋아요.
#선생님-학생 1:1 피드백 #창의적 사고+협동심+정보처리 능력 UP
“교육 인프라의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_박찬규 선생님 (문백초등학교)
디지털 사회로 빠르게 변화하는 상황에서
디지털 리터러시*는 아이들이 꼭 갖춰야 할 능력입니다.
정부와 학교는
‘디지털 뉴딜’ 비전을 토대로 학생들의 디지털 능력 향상을 위한 미래형 교육환경 조성에 더 노력하겠습니다.
* 디지털 기술에 대한 이해와 활용 능력
#온·오프라인 융합학습 환경 조성지원 #‘온라인 콘텐츠 활용 교과서 선도학교’ 800개교 운영 중
☞ 자세한 내용 보러가기
“스마트 기기와 온라인 콘텐츠로 수업이 더 즐거워졌어요”
생소한 원격수업,
아이들의 흥미를 되찾을 순 없을까?
“우리는 말랑말랑한 콘텐츠로 공부해요!!”
비대면 수업의 어려움을
‘OOO 교과서’로 해결한 문백초등학교의 비결을 찾아
대한민국 정부가 직접 다녀왔습니다.
#한국판뉴딜_ing #디지털 뉴딜_ing #교육 인프라 디지털 전환
“비대면 수업 어려움,
미래형 교과서로 이겨냈어요.”
_박찬규 선생님 (문백초등학교)
e북·동영상· 이미지 등 디지털 콘텐츠를 담은
‘온라인 교과서’를 만들었어요.
아이들은 학교에서 제공한 노트북으로 접속하고, 선생님은 독서퀴즈, 협력활동 등 다양한 방식의 수업을 진행합니다.
‘교사-학생상호작용’, ‘맞춤형 수업’이 가능해 비대면 수업환경의 한계를 보완할 수 있습니다.
#기존 서책형 교과서 병행_온-오프라인 연계 #적성+흥미+성취수준_맞춤형 개별수업
“발표과제도 앱으로 뚝딱!
컴퓨터 박사로 불러주세요~^^”
_서문다빈 학생 (문백초등학교 5학년)
처음에 원격수업 과제가 막막했는데, 선생님·친구들과 함께 프로젝트 수업을 하면서 실력이 엄청 늘었어요.
이젠 인터넷으로 정보찾기, 애플리케이션으로 발표자료 만들기에 익숙해졌고,
다른 반 친구들한테 도움 줄 때 컴퓨터 박사가 된 것 같아 기분이 진짜 좋아요.
#선생님-학생 1:1 피드백 #창의적 사고+협동심+정보처리 능력 UP
“교육 인프라의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_박찬규 선생님 (문백초등학교)
디지털 사회로 빠르게 변화하는 상황에서
디지털 리터러시*는 아이들이 꼭 갖춰야 할 능력입니다.
정부와 학교는
‘디지털 뉴딜’ 비전을 토대로 학생들의 디지털 능력 향상을 위한 미래형 교육환경 조성에 더 노력하겠습니다.
* 디지털 기술에 대한 이해와 활용 능력
#온·오프라인 융합학습 환경 조성지원 #‘온라인 콘텐츠 활용 교과서 선도학교’ 800개교 운영 중
☞ 자세한 내용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