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식체험 밀키트로 세계를 사로잡는 한식
한식의 해외진출이 더 어려워졌다?
외국인 기호를 고려한 밀키트 개발이 필요해요!
한식체험 밀키트로 해외 한식 확산에 기여합니다!
외국인 기호를 고려한 한식체험 밀키트로 해외 한식 확산에 기여!
◆ 한식의 해외진출이 더 어려워졌다?
[추진배경]
- 코로나19 확산으로 국내·외 한식 홍보에 한계
- 밀키트 시장 급성장과 비대면 전환 트렌드에 맞춰 한식 홍보방식 개선 필요
[그러나,]
“코로나19 확산 및 해외 입국 제한 조치로 기존 오프라인 프로그램 운영이 어려움!”
“외국인 기호를 고려한 메뉴와 현지에서 구매 가능하고, 밀키트 상품화가 가능한 식재료 검토 필요”
◆ 외국인 기호를 고려한 밀키트 개발이 필요해요!
[추진내용]
- 장기보관 가능성, 상품화 가능성 등을 종합 고려하여 한식체험 밀키트 12종을 개발하고 제작·배송
* 김치볶음밥, 약고추장, 떡볶이, 김치전, 뚝배기불고기, 닭갈비, 골동면, 된장찌개, 만두, 김밥, 삼색나물, 송편
- 한식 레시피 영상(50편)을 7개국 언어로 제작!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통해 영상 서비스 제공
◆ 한식체험 밀키트로 해외 한식 확산에 기여합니다!
- 밀키트 체험 후, 외국인의 큰 호평!
관광공사에서 공동사업으로 확대 추진 요청
- 비대면 전환 트렌드에 맞춰 제약 없는 효율적인 한식 홍보 방안 마련
기존 오프라인 행사대비 절차간소화를 통한 예산 절감효과 및 가정에서 안전하고 편리한 한식체험 가능
농업인과 국민의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적극행정으로 노력하겠습니다.
외국인 기호를 고려한 한식체험 밀키트로 해외 한식 확산에 기여!
◆ 한식의 해외진출이 더 어려워졌다?
[추진배경]
- 코로나19 확산으로 국내·외 한식 홍보에 한계
- 밀키트 시장 급성장과 비대면 전환 트렌드에 맞춰 한식 홍보방식 개선 필요
[그러나,]
“코로나19 확산 및 해외 입국 제한 조치로 기존 오프라인 프로그램 운영이 어려움!”
“외국인 기호를 고려한 메뉴와 현지에서 구매 가능하고, 밀키트 상품화가 가능한 식재료 검토 필요”
◆ 외국인 기호를 고려한 밀키트 개발이 필요해요!
[추진내용]
- 장기보관 가능성, 상품화 가능성 등을 종합 고려하여 한식체험 밀키트 12종을 개발하고 제작·배송
* 김치볶음밥, 약고추장, 떡볶이, 김치전, 뚝배기불고기, 닭갈비, 골동면, 된장찌개, 만두, 김밥, 삼색나물, 송편
- 한식 레시피 영상(50편)을 7개국 언어로 제작!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통해 영상 서비스 제공
◆ 한식체험 밀키트로 해외 한식 확산에 기여합니다!
- 밀키트 체험 후, 외국인의 큰 호평!
관광공사에서 공동사업으로 확대 추진 요청
- 비대면 전환 트렌드에 맞춰 제약 없는 효율적인 한식 홍보 방안 마련
기존 오프라인 행사대비 절차간소화를 통한 예산 절감효과 및 가정에서 안전하고 편리한 한식체험 가능
농업인과 국민의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적극행정으로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