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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야? 한류 콘텐츠 상승세의 끝은?

2022.01.07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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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야? 한류 콘텐츠 상승세의 끝은?

  • 어디야? 한류 콘텐츠 상승세의 끝은? 하단내용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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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류 콘텐츠의 상승세를 분석한 외신 기사를 소개합니다.

2021년 한국 콘텐츠 수출액이 5년 전의 2배로 증가!
“5년 전의 2배인 115억 달러(약 13조 7,435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
“한국의 콘텐츠 산업은 일본을 압도하는 기세”
“식품·화장품 등 수출에도 긍정적 영향”
- 일본 닛케이, ’22.1.4.

K-POP을 넘어 드라마, 만화 시장까지 점령!
“<오징어 게임> 등 한국 드라마가 수출 증가세에 박차를 가해”
“전 세계 만화가들이 네이버, 다음 등의 웹툰 플랫폼에 작품을 게재하는 추세”
- 일본 닛케이, ’22.1.4.

한류 콘텐츠, 세계적으로 높은 인기! 그 비결은?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전 세계 팬들을 확보”
“창작 단계부터 세계시장을 겨냥해 작품 제작하는 경향”
“1998년 김대중 정부의 ‘창의적 문화국가’ 육성 기조는 장기적 관점에서
콘텐츠 인재육성이라는 정책 기조로 이어져 한류 약진을 뒷받침”
- 일본 닛케이, ’2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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